8일 빛고을아트스페이스 소공연장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8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소공연장에서 다섯 번째 '빛고을 융복합 렉처콘서트'에 오월미술관 범현이 관장을 초청해 시민들을 만난다.
이번 강연에서 범 관장은 '그림으로 본 10일의 오월 항쟁'이라는 주제로 광주 미술인 공동체가 기록한 오월 항쟁을 보여줄 예정이다.
소설가이자 전시비평가인 범현이 관장은 조선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뉴욕 '피와 눈물:광주민주항쟁의 초상'전 코디네이터, 광주시립미술관 객원 큐레이터, 광주아트가이드 편집위원, 갤러리 생각상자 관장을 거쳐 5·18기념재단의 5·18민중미술아카이브 3개년 구축 사업 완료, 광주문화재단 오래된 가게 '사라지는 것들에 기대다'를 공동 집필했다. 현재는 예술문화연구회 대표와 오월미술관 관장으로 활동 중이다.
빛고을 융복합 렉처콘서트는 7세 이상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관람 신청(선착순 100명)은 전화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범현이 관장은 "오월 항쟁의 최대 수혜는 판화의 대거 약진과 확산이다"며 "전 세계 어떤 전란 중에도 광주의 오월 항쟁처럼 그림을 생산하지 못했다. 판화의 르네상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고무 판화부터 목판화까지 항쟁을 기록하고 그림으로 남겼다"며 "특히 미술 운동을 주도한 광주 미술인 공동체의 집체화는 10일간의 오월 항쟁을 적나라하게 표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양다리 여행 즐겨"···승리, 출소 후 사생활 의혹 나와 [서울=뉴시스] 승리. (사진=뉴시스DB) 2023.10.04. photo@newsis.com[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그룹 '빅뱅' 출신 승리 관련 사생활 의혹이 제기됐다.4일 온라인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승리가 지난 9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두 여성을 상대로 이른바 '양다리 여행'을 했다고 보도했다.디스패치에 따르면 승리는 연인이었던 여성 A씨와 9월21일부터 25일까지 5박6일간 발리 여행을 했고, 이후 과거 오랜 연인이었던 여성 B씨와 재회 후 A씨와 함께 묵었던 숙소와 식당에서 또 다시 데이트를 즐겼다.승리의 양다리 여행은 SNS(소셜미디어) 친구였던 A씨와 B씨가 서로의 게시물을 접하면서 들통났다고 디스패치는 전했다. 이와 함께 디스패치는 A씨와 B씨가 승리와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 내역 등도 공개했다.한편 승리는 2018년 불거진 '버닝썬 사태' 핵심 인물로 지목됐고 2020년 1월 불구속 기소됐다. 같은 해 3월 제5포병단에 입대한 승리는 군사법원 재판 1심서 징역 3년 실형을 선고받고 국군교도소에 수감됐다. 이후 2심에서 1년 6개월로 형량이 줄었고 전시근로역으로 편입돼 민간 교도소인 여주교도소로 이감됐다.지난해 5월 대법원은 상습도박, 성매매, 성매매알선, 성폭력범죄의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외국환거래법 위반, 식품위생법 위반, 업무상 횡령,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특수폭행교사혐의 등 9개 혐의에 대해 모두 유죄를 인정하고 징역 1년 6개월을 확정했다. 이후 승리는 지난 2월9일 출소했다.◎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 · <고침> 최태화 개인전 '네거티브, 새로운 차원의 예술' 오늘 개막
- · 예술활동 증명 완료한 예술인 17만1207명···코로나19 후 급증
- · 손은서, 내달 결혼···신랑은 '범죄도시' 제작자
- · '솔로 데뷔' 츄, 파격 금발 변신···트랙비디오 공개
- 1'광주신세계 확장 부지' 이마트 광주점 10일 폐점 연기..
- 2전남지역 한 우체국장이 금고 속 1억원 대 횡령..
- 3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추석 연휴 '핫플레이스'로..
- 4농어촌공사 '2023 신입사원' 채용···11일까지 접수..
- 5"콧물·열" 감기인줄 알았는데···독감보다 위험한 '이 질환'..
- 610월 아파트 4만5824가구 분양 예정···전년比 49% 늘어..
- 7선선한 가을, 전일빌딩서 즐기는 문화체험..
- 8송정리 떡갈비와 후식맛집은? 고민말고 여기로..
- 9이마트 '피코크' 10주년···인기 상품 10종 최대 30% 할..
- 10'3년 전 그놈'···전기톱 농협 절도범, 경찰 눈썰미에 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