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정진아 인턴 기자 = 백지연(59) 전 아나운서가 정몽원(68) HL그룹 회장과 사돈이 됐다.
3일 방송가에 따르면, 백 전 아나운서 외아들 강인찬씨와 정 회장 차녀 정지수씨는 전날 서울 종로구의 교회에서 결혼했다.
두 사람은 약 2년 간 교제해왔으며 지난해 말 양가 상견례 후 결혼 날짜를 잡은 거로 알려졌다. 강씨는 미국에서 디자인 대학을 졸업한 뒤 관련 업계에서 일하고 있으며, 정씨는 HL그룹 미국 법인에서 신사업 발굴 분야에서 근무 중이다.
백 전 아나운서는 이날 옅은 하늘색 한복을 입고 혼주로서 손님들을 맞았다. 배우 박성웅, 이정현, 신애라 등이 하객으로 참여했다.
백 전 아나운서는 1987년 MBC에 아나운서로 입사해 MBC 뉴스데스크 첫 여성 앵커, 최연소 앵커, 최장수 여성 앵커로 활약하며 국내 대표 아나운서로 인정받았다. 이후 프리랜서 진행자로 활동하며 YTN·SBS·tvN 등에서 일했다. 백 전 아나운서는 1995년 결혼해 아들 강씨를 낳았고, 4년 뒤 이혼했다. 2001년 재혼 후 6년 뒤 또 한 번 이혼했다.
정몽원 회장은 고(故) 정인영 HL그룹 명예회장의 차남이며,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의 조카다. 정주영 회장은 정인영 명예회장의 형이다.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과는 사촌 사이이다. 정몽원 회장은 1978년 한라해운에 평사원으로 입사한 뒤 한라공조·만도기계·한라건설 등을 거치며 경영 수업을 받은 뒤 1996년 말 HL그룹을 이어받아 자동차부품·건설·물류 전문 회사로 키워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305ji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일타 강사' 전한길 "메이저 은행 CF 거절, 손흥민·김연아 클래스" [서울=뉴시스] 29일 방송된 KBS 2TV 예능물 '옥탑방의 문제아들' 화면. (사진=KBS 2TV 제공) 2023.1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공무원 한국사 일타 강사' 전한길이 김연아, 손흥민 등 스포츠 스타들이 찍는 CF 모델을 거절했다고 밝혔다.전한길은 29일 방송된 KBS 2TV 예능물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우리나라 3대 메이저 은행에서 연락이 온 적이 있다. 그때는 무조건 안 한다고 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손흥민, 김연아 이런 분들이 하는 클래스였는데"라며 아쉬워했다.자양강장제와 라면 회사에서도 광고 제안이 왔었지만 거절했다고. "방송 나오는 게 부담이 된다. 혹시나 제가 실수해서 잘 못 되면 회사나 제품 이미지에 악영향을 줄까 봐"라고 이유를 밝혔다. 하지만 "앞으로는 할 생각도 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배우 정경호가 일타 강사로 출연한 드라마 '일타스캔들'의 모델도 전한길이다. 수업 중 졸고 있는 학생들을 깨우기 위해 발차기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정경호씨가 수업 중 멘트, 발차기 하는 것을 나를 모티브로 했다. 딱 보는 순간 알았다"고 했다.◎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 · 칠장사 화재 속 숨진 채 발견된 자승 스님 누구인가···조계종 실세
- · '아빠 어디가' 윤후 근황···"통통이에서 훈남으로 잘 커"
- · 사야 "♥심형탁 키스신 보고 싶어, 연기니까 상관없다"
- · 막강 '서울의 봄'···임수정·이동욱 '싱글 인 서울' 힘겹네
- 1무등산 꼬막재 인근서 신원불상 두개골 발견···경찰 수사..
- 2끊임없이 나오는 서비스로 배 채운다? 광주 신상 맛집추천..
- 3'도심 속 또다른 도심' 광주 전방·일신방직 부지 개발사업 탄력..
- 4"7990원 반값 딸기 20t 푼다" 홈플러스, 한 달간 '홈플..
- 5스님이 타는 중고차, '놀라운 시세' 얼마? ..
- 6"냉장고·세탁기 빌트인" LH, 영암 임대주택 입주시작..
- 7"시동 껐는데도 멈추지 않았다"···급발진 의심사고 원인은?..
- 8특례보금자리론 12월 금리 동결···우대형 연 4.50~4.80..
- 9"돈 벌어와" 화정동서 가출 청소년 성매매 알선한 20대들..
- 10"협의이혼 중 男동료와 바람 핀 아내···" 불륜 해당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