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오는 6월 한 달간 전국 100여 개 사찰에서 ‘행복 두 배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행복 두 배 템플스테이’는 문화사업단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공사 주관 행사 ‘2023 여행가는 달’과 연계해 진행하는 템플스테이 할인 행사다. '템플스테이'는 나이와 종교, 성별과 국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한국 대표 전통문화 콘텐츠다.
문화사업단은 내·외국인 선착순 6000여 명에게 1박 2일 3만원에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외국인만 참여 가능한 당일형 템플스테이는 1만5000원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템플스테이 기념품을 제공한다.
접수는 25일 오후 2시부터 템플스테이 홈페이지애서 할 수 있다
서울권에는 관문사, 봉은사, 조계사, 진관사 등 7개 사찰이 경기권(인천 포함)에는 연등국제선원, 전등사, 금강정사, 용문사, 육지장사, 흥국 등 (18개 사찰이 참여한다.
강원권에는 낙산사, 망경산사, 명주사, 백담사, 월정사 등 12개 사찰에서, 충청권(세종시 포함)에는 갑사, 마곡사, 무량사, 부석사, 법주사, 등 15개 사찰에서 이 행사를 진행한다.
경상권(대구, 부산 포함)에는 통도사, 표충사, 해인사, 고운사, 불국사 등 24개 사찰이, 전라권(광주 포함)에서도 원효사, 도갑사, 백양사, 송광사, 화엄사 등 24개 사찰이 참여한다.
외국인 할인을 제공하는 당일형 템플스테이 운영 사찰로는 낙산사, 월정사, 불국사, 해인사, 범어사, 통도사, 내원정사, 봉은사, 석불사, 조계사, 진관사 등 23개 사찰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아트광주23, 경기 침체 속 약진 '눈길' 아트광주23이 새로운 콜렉터들을 불러모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아트광주23이 광주 시민의 첫 방문과 첫 작품구입이 크게 증가하는 등 새로운 콜렉터들을 대거 불러모으며 경기침체, 미술시장 부진이란 상황 속에서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25일 아트광주23 사무국에 따르면 지난 21~2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아트광주23이 나흘 동안 3만4천48명이 방문하며 폐막했다.이번 방문객 수는 역대 최다치다. 지난해 3만2천530명, 2021년 2만8천530명, 2019년 2만6천여명이었던 것에 비해 방문객이 늘어난 수치다. 출구 설문조사결과 아트광주에 처음 방문했다는 관람객이 크게 증가했음이 확인되며 비단 미술계만의 행사가 아닌 시민들이 즐기는 미술문화축제로 발돋움한 것으로 보인다.행사 마지막 날 경우 입장을 기다리는 인파로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는 진풍경이 벌어졌으며 일찍이 작품을 완판한 갤러리들도 눈에 띄었다.올해 작품 판매액은 24억7천만원(추산). 경기가 침체돼 미술시장이 전체적으로 침체됐던 지난해 22억3천만원에 비해 2억4천만원이 늘었다. 올해 역시 경기 침체로 인해 굵직한 아트페어들이 전체적으로 성적이 부진한 가운데 이같은 성과는 약진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아트광주는 소품을 중심으로 첫 작품 구입이 크게 증가하며 새로운 콜렉터들을 불러들여 또다른 의미를 갖는다.이에 더해 지역 미술시장을 활성화시킬 지역 갤러리 증가, 지역 작가들의 전국·해외 시장으로의 발판을 만들어줄 타 지역 아트페어 특별부스와 해외갤러리 부스의 교류전 협약 등은 아트광주가 건강한 미술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역할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줬다.김요성 광주광역시 문화체육실장은 "갤러리 중심의 운영방식 변화, 교류와 협력에 중점을 둔 특별전, 해외갤러리들과의 지속적인 교류, 홍보와 편의성 재고를 통한 일반 시민들의 참여 증가로 아트광주23의 성공적인 폐막과 동시에 지역 아트페어를 선도하는 새로운 기준점이 생성되었음을 확인시켜 주었다"며 "향후 아트광주라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확립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으로 이번 행사를 평가한다"고 말했다.김혜진기자 hj@mdilbo.com
- · 광주시각장애인연합회 송편만들기 행사
- · 광주폴리, 도심 밤 밝힌다
- · 장애인·비장애인 연합 더원밴드 2023 가을 콘서트 성료
- · 주민이 직접 관광모델 기획한다
- 1"광주신세계 확장, 10월 중순 지구단위계획 변경 마무리"..
- 2풍암동 공원 비둘기 떼죽음 원인은 '농약'···경찰 수사 의뢰..
- 35대 시중은행 예금 금리도 4% 뚫나…뭉칫돈 쟁탈전 본격화..
- 4'70억대 요양급여 꿀꺽' 사무장 한방병원 차린 일당 송치..
- 5돈쭐내러 가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착한식당 3곳..
- 6주담대·전세대출도 스마트폰으로 갈아탄다···내년초 가동..
- 7"충전식 카드 온누리상품권, 추천하면 최대 15만원 지급"..
- 8'상위 50위' 아파트값 22개월 만에 최대 상승..
- 9"지금이 기회"···7만전자 무너지자 삼전 사는 개미들..
- 10'충장축제·푸드페스타 등' 광주의 가을, 축제로 물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