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4월 첫 주말 넷플릭스·디즈니+ 신작을 정리했다.
◆길복순(넷플릭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 전설의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다.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이벤트 회사이지만 청부살인이 본업인 MK ENT. 소속 킬러 길복순은 성공률 100%를 자랑하지만 엄마로서 딸 재영과 관계에는 서툴기만 하다. 딸과 벽을 허물기 위해 퇴사를 결심한 복순은 재계약을 미뤄두고 마지막 작품에 들어간다. 하지만 업무 수행 중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된 후 중요한 사내 규칙을 어겨 회사는 물론 업계 모든 킬러의 타겟이 된다. '길복순'은 화려한 액션은 물론 전도연·설경구·김시아·이솜·구교환의 뛰어난 연기로 복합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변성현 감독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연출력 역시 돋보인다.
◆아워 게임:LG트윈스(티빙)

'아워게임:LG트윈스'은 LG트윈스의 지난 시즌의 여정을 담은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다. 작년에 치러진 경기들 중 선수단 모두가 특별하게 꼽는 플레이오프 뒷이야기와 플레이오프까지 가기 위한 긴 여정이 담겼다. LG트윈스의 오랜 팬인 배우 하정우가 스토리텔러로 참여했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 하정우가 28년 만에 우승을 노리는 LG트윈스 경기를 보며 기뻐하는 모습부터, 경기가 잘 풀리지 않자 화를 내는 장면까지 LG트윈스 찐팬의 면모를 보여줬다. 실제 하정우와 함께 중계 화면에서 보지 못했던 여러 장면들을 함께 풀어낸다.
◆방과 후 전쟁활동(티빙)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한 번도 본 적 없는 적의 공습에 학생이 아닌 군인이 된 3학년 2반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다. 하일권 작가가 2012년에 내놓은 동명 웹툰을 영상화한 작품으로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배우 신현수·이순원·임세미를 비롯해 김기해·최문희·김수겸·이연·권은빈·문상민·우민규 등 멀티 캐릭터물의 재미를 극대화할 참신한 신인 배우들이 뜨거운 에너지를 보여준다.
◆카피캣 킬러(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카피캣 킬러'는 숨어서 사건을 조종하는 연쇄 살인마와 그를 집요하게 쫓는 한 검사의 이야기를 담은 범죄 스릴러다. 1990년대 대만의 한 도시는 토막 난 여성의 손목이 발견된 후 엽기적인 살인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며 혼란에 빠진다. 정의의 경계가 모호해진 사회 분위기 속 범인은 경찰과 사법 체제에 도발을 이어가고 사건에 대한 언론의 관심을 이용해 자신의 살인을 구경거리로 만들어버린다. 정체를 철저히 숨기며 모두를 조롱하는 범인을 잡기 위해 한 검사는 집요한 추격을 이어 나간다. 이 작품은 '화차' '이유' '브레이브 스토리'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일본 추리소설의 여왕 미야베 미유키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다.
◆프롬 팩트(디즈니+)

'프롬 팩트'는 인생에 단 한번 있는 프롬 파티로 온 학교가 들떠있는 가운데 파티보다는 하버드 대학에 진학하는 것에 더 관심이 많은 주인공 맨디가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학교 최고의 인기남 그레이엄을 과외해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하버드 졸업생이자 상원의원인 그레이엄 아버지의 추천서를 받기 위해 과외를 시작했지만, 점차 그레이엄에게 설렘을 느끼게 되는 맨디. 고등학교 시절에만 느낄 수 있는 경험과 감정을 알게 되며 결국엔 대학이 인생의 전부가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페이튼 엘리자베스 리의 열연이 관전 포인트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정관스님 사찰음식까지···불교 문화 '풍성' 정관스님 불교의 문화를 즐겨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가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후원의 날을 17일 무등산 원효사에서 갖는다.이번 후원의 날에는 잔디마당에서 무소유나눔장터가 열리며 대웅전에서는 오후 3시 천도스님과 함께하는 환경명상절 108배가 진행된다.오후 4시에는 담준스님 사회로 창립15주년 기념식을 갖는다. 기념식은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의 역사를 소개하고 지역 시민단체의 축사, 축하 노래 등으로 채워진다.이어 오후 5시에는 사찰음식 명장 정관스님의 '사찰음식 맛데이'가 열린다. 정관스님은 백양사 천진암 암주로 대한불교조계종 '사찰음식 명장'으로 지정받았으며 미국 뉴욕타임스 등 주요 외신에 사찰음식전문가로 소개된 바 있다. 지난 2016년엔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셰프의 테이블'에 출연했으며 지난해에는 아시아50 베스트 레스토랑 '올해의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이날 사찰음식 만찬은 총 400인분이 준비되며 공양금으로는 1인 3만원이 필요하다.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해청스님(광주 원효사 주지)은 "우리 연대는 '자연과 조화로운 삶, 세상과 함께하는 삶'이란 지향점 아래 자연환경을 지키고 보존하며 세상의 아픔과 고통에도 관음의 손길로 귀 기울여왔다"며 "한결같이 마음 따뜻하게 후원해주고 응원해준 지역 사찰과 스님, 500여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나온 15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15년의 발걸음을 아름답게 내딛는 자리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린다"고 말했다.참여 문의는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로 전화하면 된다.한편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는 불교 NGO로 지난 2008년 4월 창립했다. 부설기관으로는 청소년환경교육센터 나무숲, 녹색불교아카데미, 나무숲햇빛발전협동조합을 두고 있다.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는 부설기관을 통해 다양한 환경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불교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해오고 있다.김혜진기자 hj@mdilbo.com
- · 더운 여름, 인문학에 '퐁당' 빠져볼까
- · 김대호 아나운서의 '이중생활'···같은 사람 맞아?
- · '만병통치약'의 등장?···스튜디오 뒤집힌 약의 정체
- · 조광일, '쇼미10' 우승 영광 다시···'곡예사2'
- 1고기 한 점에 풍경 한 모금! 광주 근교 야외식당 4곳..
- 2광주시, 풍암호수 원형보존 뒤집고 부분매립 가닥···주민 반발..
- 3청년도약계좌 은행별 금리 보니···최대 5038만원 받는다..
- 4담양에서 이색 칼국수 도장깨기! 안 먹으면 후회할걸~?..
- 5부동산 시장 '꿈틀'···5월 가계대출 19개월만에 최고치..
- 6아파트 분양시장 양극화 심화···서울 '활짝' 지방은 '암울'..
- 75월 전국 아파트 청약 경쟁률 11.1대1...4월부터 회복세 ..
- 88500원짜리 GS25 `점보 도시락` 중고거래 몸값 폭등.....
- 9풍암저수지 원형보존? "'혈세 낭비'..
- 10'국민 첫사랑' 또 불륜설 "유명 셰프와 호텔 가"···남편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