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2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예매 순위 1위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4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수성을 위해 나선다. 이렇다 할 경쟁작이 없어 무난히 1위에 오를 거로 전망된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30일 4만5690명이 봐 2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달렸다. 누적 관객수는 320만367명이다. 이 흥행세라면 주말에도 박스오피스 최상단 자리를 지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31일 오전 8시10분 현재 '스즈메의 문단속' 예매 관객수는 약 10만8000명으로 1위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 영화 중 국내에서 가장 흥행한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카이 감독 영화 중 '스즈메의 문단속' 이전 최고 흥행작은 '너의 이름은.'(380만명)이었다.
이 작품은 '너의 이름은.'(2016) '날씨의 아이'(2019) 등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가진 신카이 감독의 새 영화다. 앞선 두 작품과 함께 '재난 3부작'으로 불리는 '스즈메의 문단속'은 재난을 불러오는 문을 닫으려는 소녀 스즈메와 청년 소타의 이야기를 그렸다. 일본에선 지난해 개봉해 1000만명이 넘는 관객이 봤으며, 지난달 열린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역사민속박물관 오는 29일∼10월1일 한가위 한마당 [광주=뉴시스] 광주역사민속박물관 민속공연. (사진 =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추석 연휴를 맞아 귀성객과 시민들을 위해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박물관 야외마당에서 2023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한마당행사에서는 투호·윷놀이·굴렁쇠 등 민속놀이 체험을 비롯해 문화유산 그리기, 달토끼 종이등·달모양 공깃돌 만들기, 소원빌기 캘리그라피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한복을 입은 관람객에게는 올벼쌀 주머니를 나눠주며, 특별전 '광주는 교육이다' 관람객에게는 광주읍성 만들기 키트를 증정한다.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는 각종 공연도 펼쳐진다. 팝페라 그룹 리썸플로르와 퓨전국악그룹 루트머지가 귀에 익은 선율의 음악을 들려준다. 공연은 관람객들이 함께 손을 잡고 다함께 강강술래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날씨에 따라 행사가 변경될 수 있는 만큼 방문 전 반드시 문의해 줄 것을 주문했다.최경화 광주역사민속박물관장은 "풍성한 한가위처럼 풍성한 체험과 나눔, 그리고 알찬 공연을 준비했다"며 "추석을 맞아 광주와 박물관을 찾은 분들이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 '선한 영향력' 정국 "모두가 기본권리를 보장받길"···29일 신곡 '3D' 공개
- · '매니큐어 화가' 정산 스님, 스리랑카 작가 세나카와 25년 우정 전시
- · 정혁, 1500만원 쓰고 환승이별 당한 사연
- · [초점]650억 들인 '무빙', 진짜 성공했나
- 1"풍영정천 초등생 익사, 안전 소홀 광주시 손배 책임"..
- 2이호연, 오늘 결혼···'이승기♥이다인 부케' 받은 지 5개월만..
- 3문상훈, 시구하려다 꽈당···"아킬레스건 끊어져"..
- 4예금보호한도 5000만원 유지될 듯···시장 불안 고려..
- 5'짠돌이' 정혁 "1500만원 운동화 구매하게 한 前 여친, 환..
- 6'돌싱글즈4' 제롬, '최종선택 고민' 베니타에게 '직진'..
- 7광주 최고봉에 서다, 무등산 정상 57년만에 시민 품으로..
- 8정준하 "계속하고 싶었는데 잘렸다"···'놀면 뭐하니' 하차 심..
- 9 '53세' 최성국, '늦깎이' 아빠···24세 연하 아내 출산..
- 10"고물가에 조금이라도 싸게" 가성비 높은 추석선물이 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