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윤진 기자 =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극과 극 커플 스토리가 펼쳐진다.
20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장미의 전쟁'에서는 프랑스 최고의 훈장 '레지옹 도뇌르'를 받을 만큼 나폴레옹 연구의 권위자로 알려진 러시아 교수 올렉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된다. 나폴레옹에 매료된 올렉은 어느 순간부터 말투와 행동은 물론 옷차림까지 그를 따라 하기 시작했다. 급기야 올렉은 나폴레옹의 연인이었던 조세핀을 닮은 여성 아나스타샤와 사랑에 빠지며 자신을 '현대판 나폴레옹'이라 칭하기에 이른다.
우상인 나폴레옹과 똑 닮은 삶을 살아가던 올렉에게 연인 아나스타샤가 토막 난 채 살해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현대판 나폴레옹-조세핀 커플에게 벌어진 비극적 커플 스토리의 전말은 과연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라는 말을 실천한 한 커플의 이야기도 소개된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미국의 게리와 알메다 커플. 출연진들은 두 사람이 처음 만나 한눈에 반했던 장소가 장례식장이었다는 사실에 놀란다. 또한 아들뻘을 넘어 손주뻘을 능가하는 게리-알메다 커플의 엄청난 나이 차가 공개되자 출연진들은 입을 다물지 못한다.
이야기를 듣던 이상민은 두 사람을 향해 "맴매해야겠다"라며 호통을 친다. 이들 커플이 수많은 반대와 편견에도 불구하고 사랑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전해지자 양재웅은 "그동안 사람들에게 외모를 보지 말고 내면을 보라고 말했지만, 이 커플의 스토리를 들으면서 처음에는 편견을 갖고 들었던 게 사실"이라며 "그런 나 자신이 부끄럽다"고 반성한다.
한편, 할리우드 대표 배우 안젤리나 졸리의 피 튀기는 연애사부터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해 디지털 성범죄인 '리벤지 포르노' 범행을 저지른 남성의 사연까지 다채로운 커플 스토리가 소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telemovi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정관스님 사찰음식까지···불교 문화 '풍성' 정관스님 불교의 문화를 즐겨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가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후원의 날을 17일 무등산 원효사에서 갖는다.이번 후원의 날에는 잔디마당에서 무소유나눔장터가 열리며 대웅전에서는 오후 3시 천도스님과 함께하는 환경명상절 108배가 진행된다.오후 4시에는 담준스님 사회로 창립15주년 기념식을 갖는다. 기념식은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의 역사를 소개하고 지역 시민단체의 축사, 축하 노래 등으로 채워진다.이어 오후 5시에는 사찰음식 명장 정관스님의 '사찰음식 맛데이'가 열린다. 정관스님은 백양사 천진암 암주로 대한불교조계종 '사찰음식 명장'으로 지정받았으며 미국 뉴욕타임스 등 주요 외신에 사찰음식전문가로 소개된 바 있다. 지난 2016년엔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셰프의 테이블'에 출연했으며 지난해에는 아시아50 베스트 레스토랑 '올해의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이날 사찰음식 만찬은 총 400인분이 준비되며 공양금으로는 1인 3만원이 필요하다.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해청스님(광주 원효사 주지)은 "우리 연대는 '자연과 조화로운 삶, 세상과 함께하는 삶'이란 지향점 아래 자연환경을 지키고 보존하며 세상의 아픔과 고통에도 관음의 손길로 귀 기울여왔다"며 "한결같이 마음 따뜻하게 후원해주고 응원해준 지역 사찰과 스님, 500여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나온 15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15년의 발걸음을 아름답게 내딛는 자리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린다"고 말했다.참여 문의는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로 전화하면 된다.한편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는 불교 NGO로 지난 2008년 4월 창립했다. 부설기관으로는 청소년환경교육센터 나무숲, 녹색불교아카데미, 나무숲햇빛발전협동조합을 두고 있다.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는 부설기관을 통해 다양한 환경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불교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해오고 있다.김혜진기자 hj@mdilbo.com
- · 더운 여름, 인문학에 '퐁당' 빠져볼까
- · 김대호 아나운서의 '이중생활'···같은 사람 맞아?
- · '만병통치약'의 등장?···스튜디오 뒤집힌 약의 정체
- · 조광일, '쇼미10' 우승 영광 다시···'곡예사2'
- 1고기 한 점에 풍경 한 모금! 광주 근교 야외식당 4곳..
- 2광주시, 풍암호수 원형보존 뒤집고 부분매립 가닥···주민 반발..
- 3청년도약계좌 은행별 금리 보니···최대 5038만원 받는다..
- 4담양에서 이색 칼국수 도장깨기! 안 먹으면 후회할걸~?..
- 5부동산 시장 '꿈틀'···5월 가계대출 19개월만에 최고치..
- 6아파트 분양시장 양극화 심화···서울 '활짝' 지방은 '암울'..
- 75월 전국 아파트 청약 경쟁률 11.1대1...4월부터 회복세 ..
- 88500원짜리 GS25 `점보 도시락` 중고거래 몸값 폭등.....
- 9'국민 첫사랑' 또 불륜설 "유명 셰프와 호텔 가"···남편 반..
- 10풍암저수지 원형보존? "'혈세 낭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