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정진아 인턴 기자 = 꿈을 이루기 위해 Mnet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에 도전장을 내민 연습생들의 빛나는 도전이 시작됐다.
3일 엠넷에 따르면, '보이즈 플래닛'은 첫 방송만에 티빙(TVING) 실시간 시청 점유율 1위를 기록, 방송 시작과 동시에 50%에 육박하던 시청 점유율은 최고 62%까지 넘겼다.
뜨거운 반응은 트위터 트렌드 지표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명이 글로벌 트렌드 8위를 기록, 한국·일본에서는 최고 3위까지 올랐다. 미국, 싱가포르, 브라질 등 다수 지역에서 프로그램명과 연습생들의 이름, 온라인 투표 플랫폼명까지 트위터 글로벌 트렌드 상위권을 차지했다.
'보이즈 플래닛' 측은 "이런 뜨거운 반응은 상향 평준화된 연습생들의 실력과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던 매력 때문"이라며 "'스타 레벨 테스트'에서 연습생들은 상향 평준화된 실력과 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고 밝혔다.
스타 레벨 테스트는 K·G그룹 연습생들의 실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경쟁의 서막이다. 승리한 그룹에게는 하루 먼저 다음 테스트 곡이 공개되는 베네핏이 주어진다.
연습생들의 무대를 본 마스터 군단은 연신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보컬 마스터 이석훈을 비롯해 백구영, 최영준 등 댄스 마스터까지 내내 흡족한 모습을 드러냈다.
연습생들의 당찬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이들은 마스터 군단 앞에서 자신을 빛낼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자진해 춤을 선보이고 댄스 마스터 립제이와 왁킹 대결을 펼치는 등 패기 넘치는 모습으로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실수를 해도 굴하지 않고 보완해나가며 꿈을 향한 간절한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한편 첫 번째 글로벌 투표가 시작됐다. 글로벌 투표는 엠넷 플러스를 통해 1일 1회 투표가 가능하고, 집계기간은 오는 24일 오전 10시(한국시간 기준)까지다.
투표 결과는 한국 지역 50%와 그 외 글로벌 전 지역 50% 비율로 반영되며, 집계되는 모든 표수는 점수로 환산되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보이즈 플래닛'은 100%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투표로 톱9이 선정되며 최종 데뷔조로 가기 위해 총 4번의 미션을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방송.
◎공감언론 뉴시스 305ji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관광재단, MICE 지원 사업설명회 성료 광주관광재단은 최근 'MICE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회에서는 국제·국내회의 유치·개최, 광주 특화컨벤션 육성 지원, 소규모회의 개최 지원 등 올해 진행되는 다양한 마이스 지원 정책이 소개됐다.최근 5년간 광주 MICE산업 통계자료와 관계자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진행했던 '광주 MICE산업 레거시 분석'을 통해 MICE가 지역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강연에 나선 박효연 전남대 교수는 코로나19 이전을 기준으로 평균 5천건의 MICE 행사를 통해 매년 200만명이 광주를 방문했고, 경제적 파급효과는 8천584억원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이는 지역내총생산(GRDP) 기여율 2% 내외를 차지한다.아울러 매년 6천여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었다고 부연했다.김진강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관광재단은 MICE 관련 업계와 협력해 지역 주 전략 산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행사를 발굴하고 유치하도록 노력 하겠다"며 "이번 설명회가 향후 광주 MICE 발전의 촉매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 'On 동네방네 인문예술파티' 성료
- · 'KKKKKKKKKK' KIA 앤더슨, 시범경기 첫 QS
- · 'KKKKKKKKKK' KIA 앤더슨, 시범경기 첫 QS
- · 국립나주박물관, 역사·자연 활용한 사업 모색 '속도'
- 1아반떼급 車 살때 160만원 덜 낸다···올해 달라진 車제도..
- 24월 전기에 가스요금까지 동시 인상?···이번주 요금안 발표..
- 3규제완화 정책 쏟아내는 정부···남아있는 카드는..
- 4한국은 호갱?…애플페이 반겼더니 수수료는 최고치..
- 5"자녀 나이에 '0'붙이면 월 학원비"···사교육비 부담 '곡소..
- 6[집값 꿈틀]②주택심리 호전, 낙찰가율 하락···선행지표 '혼조..
- 7'빗장 풀리자 난립' 광주 도심 정당 현수막, 시민 안전 위협..
- 8"홧김에, 술에 취해···" 광주·전남에서 방화 잇따라..
- 9221㎝ 하승진, 현실판 걸리버 여행기···목숨 걸고 베트남 여..
- 10[치솟는 금값②]금ETF 훨훨···은행 '골드뱅킹'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