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까지 화순군립석봉미술관
20대~60대 생애별 작품 전시

김병모 작 '그날 까지다'
20대~60대 생애별 작품 전시

김병모 회고전 '그날 까지다'가 12일까지 화순군립석봉미술관에서 열린다.
김병모는 전북 남원에서 태어나 조대부고를 졸업하고 조선대 미술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후 2019년 타계 직전까지 약 50년 동안 그림을 그렸다.
이번 전시는 김병모 작가 타계 5주년을 기념한 자리로 그의 작품 중 회화부터 조각까지 94점의 작품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이 작품들은 1970년대 그가 스물 둘 학창시절 그린 풍경화부터 국전에 출품했던 30대의 인물화, 야외스케치를 다니며 직접 마주한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40~50대의 작품, 작업실에 머물며 구성적 실험과 간결하게 응축된 선의 움직임을 표현했던 60대의 작품들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작가의 아들이자 동곡미술관 학예실장으로 있는 김정훈씨가 기획, 그의 예술 세계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김정훈씨는 "자연으로부터 얻은 감동을 예술적 감성으로 재해석하고자 일생을 노력했던 화가 김병모의 작품 세계를 생애 시기별로 감상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는 무료. 월요일 휴관.
김혜진기자 hj@mdilbo.com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
2023 뮤직 페스티벌 뭐 있나?···'대구힙페·뷰민라·톤뮤직' [서울=뉴시스] 뮤직 페스티벌. 23.03.29. (사진=엠플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지난해부터 다시 막을 올리기 시작한 음악 페스티벌들이 올해 이르러 코로나 19 이전 열기를 되찾을 전망이다. 다양한 테마의 페스티벌들이 순차적으로 개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2023년 새롭게 등장한 페스티벌 뿐만 아니라 풍성한 라인업으로 청취자들의 오랜 사랑을 받은 페스티벌까지 다양한 테마의 공연장이 눈길을 끈다.◆대구 힙합 페스티벌 20232013년부터 이어져온 대구 힙합 페스티벌(이하 대구힙페)은 국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힙합페스티벌이다. 활동 지역과 씬(scene)의 구분 없이 힙합 아티스트 라인업을 구축해 다양한 무대를 즐길 수 있다.대구힙페는 5월 6일과 7일 양일간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5차 라인업이 공개된 지금까지 40팀 이상의 아티스트가 출연을 확정했다. 비수도권 최대의 힙합 페스티벌인 만큼 평소와 다른 분위기의 페스티벌을 찾는 이들이라면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다.◆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뷰티풀 민트 라이프(이하 뷰민라)는 올해로 14년차를 맞은 대표적인 봄 음악 페스티벌로 인디와 메이저를 넘나드는 다양한 아티스트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적재, 10cm, 선우정아 등 지금까지 총 23팀의 아티스트가 공개됐다.뷰민라는 5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페스티벌'이라는 취지에 알맞게 편안한 '이지리스닝' 계열의 곡들이 주를 이루는 만큼, 소박한 봄 소풍 느낌의 공연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톤앤뮤직 페스티벌 2023(Tone & Music Festival 2023)올해 새롭게 론칭한 뮤직 페스티벌로, 감미로운 톤과 뮤직으로 가득 채우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지난 15일 로꼬, 이하이, 그레이, 원슈타인, 박재범, 서동현(빅나티), 쏠, 따마 8팀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역대급 라인업이 1차로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톤앤뮤직 페스티벌 2023’은 6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진행된다. 새롭게 론칭하는 뮤직 페스티벌인만큼 공연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될 예정이다.◎공감언론 뉴시스 myb@newsis.com
- · 컨템포러리 발레의 묘미 느껴볼까
- · 세계 최고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디아나 담라우, 6년만에 내한
- · 제주 4·3 다룬 음악극 '붉은 풍금소리'
- · "따스한 봄날, 남도국악원으로 나들이 오세요"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5천원에 양껏 드세요"···광주 동네별 구내식당 10곳..
- 2'저점서 벗어난' 광주 아파트매매 변화조짐 이어질까..
- 3영끌족 살길 보인다…가계대출 금리 ‘하락세’ 뚜렷..
- 4늘 먹는 치킨 말고 닭구이 어때? 광주 닭구이 맛집..
- 5"내 연봉은 7000만, 남친 연봉은 3800만···파혼할까요?..
- 6'지금 영암은 벚꽃 세상'···왕인문화축제장 관광객 북적..
- 7전국에서 가장 긴 벚꽃길 '활짝'···구례300리 벚꽃축제 개최..
- 8"광주시민은 영웅" 전두환 손자, 겉옷 벗어 5·18열사 비석 ..
- 9위메프, 봄 아우터·여행 상품 등 시즌 상품 특가 판매..
- 10엘리베이터 닫힘 버튼에 '압정' 붙인 배달 기사..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