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최윤정 인턴 기자 = 사고로 엄마를 잃고 9개월째 은둔 중인 금쪽이가 솔루션을 완강하게 거부하며 아빠를 들었다 놓는다.
27일 오후 8시 방송하는 채널A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우등생에서 한순간에 은둔자가 된 금쪽이 아빠가 다시 상담소를 찾는다. 아빠는 "처방을 하기도 전에 난관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직접 촬영한 제보 영상을 전한다.
영상 속에는 지난 녹화 후 중요한 게 있다며 솔루션을 받아들이지 않는 금쪽이의 모습이 담겼다. 그는 급기야 "그럼 집을 나가든지 하죠 뭐", "할 수 없으니까 '할 수 있어'라는 희망 고문 좀 하지 마라"고 날 서게 반응해 갈등을 고조시킨다.
감정을 절대 표출하지 않는 금쪽이를 위한 연극 치료가 이어진다. 금쪽이는 과거 엄마와 일상이 재연되자 금세 몰입했고, 엄마가 이름을 부르자 눈물을 흘린다. 그는 엄마에게 듣고 싶었던 이야기를 대신 전해 듣고 감정을 토해내듯 오열한다. 그는 "다 죄송하고, 제 앞에 와주셔서 감사해요. 열심히 할 테니까 잘 지켜봐 주세요"라고 다짐한다.
치료 다음 날, 실제로 금쪽이는 방 안에서 나와 저녁식사 후 피아노를 치며 동생과 놀아주고 보드게임까지 하며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다음날 금쪽이는 다시 무기력한 상태로 돌아온다. 아빠는 오은영 박사가 제공한 솔루션을 시도하지만 금쪽이는 다시 방 안에 틀어박힌다.
◎공감언론 뉴시스 Centiner0913@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마약 취해 도로 걷다 투약 들통난 30대 연인, 구속영장..
- 2"리버뷰는 2~3억 더 비싸"...광주 청약수요 몰릴 2개단지는..
- 3[위클리]전기·가스요금 동시 오를듯···정부 “건전성VS물가” ..
- 4제철 쭈꾸미로 몸보신하자! 광주 쭈꾸미 맛집..
- 5말바우사거리서 시내버스에 받힌 승합차 상가 덮쳐···19명 경상..
- 6“569.8조 빚 어떻게 갚나”…주담대 연체 증가율 54% 껑충..
- 7화정동서 신호대기 중 택시 추돌·도주한 운전자···경찰 추적 중..
- 8광주시, 복합쇼핑몰 주변 혼잡도로 개선안 국토부에 건의..
- 9박군, 특전사 리즈시절 몸매 소환···한영 "섹시해" 감탄..
- 10광주시, 전국 첫 근로자 '반값 아침한끼'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