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최윤정 인턴 기자 = 금지된 사랑을 나눠 잔혹한 최후를 맞게 된 한 연인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진다.
4일 오후 8시 50분 방송하는 JTBC '세계 다크투어'에서는 킬링필드 안에서 낭만을 꽃피우던 연인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날 다크가이드로 함께한 임용환은 최소한의 인간성조차 말살당한 캄보디아 킬링필드 속에서도 서로를 향한 사랑을 이어온 보파나와 시타의 이야기를 전한다.
남들의 눈을 피해 몰래 주고받던 두 사람의 편지가 공개되자 다크 투어리스트들은 슬픔을 감추지 못한다. '우리의 삶은 ‘헤어지는 삶'이다'라고 쓴 보피나의 편지를 본 박나래는 "걸리면 둘 다 끌려간다"며 불안해한다.
박나래의 걱정대로, 두 사람은 급진적 좌익 무장단체인 크메르 루주에게 관계가 발각되어 S-21 수용소로 끌려가게 된다. 누구에게도 허락받지 못한 위태로운 사랑을 나눴던 연인은 과연 그곳에서 어떤 결말을 맞았을까.
그런가하면 보나파와 시타가 수감된 S-21 수용소에서 살아남은 성인 생존자가 단 7명에 불과하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모두가 충격에 빠진다. 실제 생존자의 증언까지 들은 장동민은 "정말 사람이 아니다"라며 크게 분노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Centiner0913@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역사민속박물관 오는 29일∼10월1일 한가위 한마당 [광주=뉴시스] 광주역사민속박물관 민속공연. (사진 =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추석 연휴를 맞아 귀성객과 시민들을 위해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박물관 야외마당에서 2023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한마당행사에서는 투호·윷놀이·굴렁쇠 등 민속놀이 체험을 비롯해 문화유산 그리기, 달토끼 종이등·달모양 공깃돌 만들기, 소원빌기 캘리그라피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한복을 입은 관람객에게는 올벼쌀 주머니를 나눠주며, 특별전 '광주는 교육이다' 관람객에게는 광주읍성 만들기 키트를 증정한다.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는 각종 공연도 펼쳐진다. 팝페라 그룹 리썸플로르와 퓨전국악그룹 루트머지가 귀에 익은 선율의 음악을 들려준다. 공연은 관람객들이 함께 손을 잡고 다함께 강강술래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날씨에 따라 행사가 변경될 수 있는 만큼 방문 전 반드시 문의해 줄 것을 주문했다.최경화 광주역사민속박물관장은 "풍성한 한가위처럼 풍성한 체험과 나눔, 그리고 알찬 공연을 준비했다"며 "추석을 맞아 광주와 박물관을 찾은 분들이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 독일서 활동 차우희 화백 개인전···S ART SPACE
- · 대학로·해운대·홍대···시민과 함께하는 거리 예술 퍼포먼스
- · 드림캐쳐 가현·한동, 두산베어스 시구·시타 나선다
- · 거대 석상에 전차 경주···볼거리 가득 뮤지컬 '벤허'[강진아의 이 공연Pick]
- 1"풍영정천 초등생 익사, 안전 소홀 광주시 손배 책임"..
- 2이호연, 오늘 결혼···'이승기♥이다인 부케' 받은 지 5개월만..
- 3문상훈, 시구하려다 꽈당···"아킬레스건 끊어져"..
- 4예금보호한도 5000만원 유지될 듯···시장 불안 고려..
- 5"몰카·음주·폭행·날조···LX 국토정보공사 기강해이 심각"..
- 6'짠돌이' 정혁 "1500만원 운동화 구매하게 한 前 여친, 환..
- 7광주 최고봉에 서다, 무등산 정상 57년만에 시민 품으로..
- 8정준하 "계속하고 싶었는데 잘렸다"···'놀면 뭐하니' 하차 심..
- 9 '53세' 최성국, '늦깎이' 아빠···24세 연하 아내 출산..
- 10'돌싱글즈4' 제롬, '최종선택 고민' 베니타에게 '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