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북구 일곡동 출생, 초·중·고교까지 생활
시행 원년 고향사랑기부제 '붐업' 기대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정호석)이 올해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 나고 자란 광주 북구에 힘을 보탠다.
2일 북구에 따르면 북구 일곡동에서 나고 자란 BTS 멤버 제이홉이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의사를 전했다.
전날부터 시행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금액에 따라 세액을 일정 비율 공제해주는 제도다. 기부금은 자신이 사는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제이홉은 학창시절 북구 일곡동에 살며 서일초등학교·일곡중학교·국제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그의 부모도 여전히 일곡동에 거주하고 있다.
제이홉은 지난 2015년 BTS 앨범 '화양연화 pt.2'에 수록된 노래 '마 시티(Ma City)'에 고향 사랑을 담기도 했다. 그가 가사 작업에 참여한 곡으로 "나 전라남도 광주 베이비(baby)" 등의 노랫말이 담겼다.
BTS 제이홉의 팬들도 지난 2019년부터 수년째 북구에 취약계층 기부 물품을 전한 바 있다.
북구는 현재 미국에 체류 중인 제이홉이 귀국하면 기부금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기부금 전달식 계획 등은 아직 확정된 바 없지만, 제이홉의 '선한 영향력'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북구는 기대하고 있다.
북구 문흥동에서 자란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 등 지역 출신 각계각층 스타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할 것으로 거론되고 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면 기부액 30% 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이 제공된다. 기부금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며, 초과분은 16.5% 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금은 해당 지자체의 공동체 활성화, 주민 복리 증진 등에 쓰여 또 하나의 재원 확보 수단으로 꼽힌다.
북구는 이날 오전까지 시민 2명이 10만 원씩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은행, 1000만원 상당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재기부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은행은 1000만원 상당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재기부’ 행사를 했다고 29일 밝혔다.고병일 은행장 등 광주은행 임직원들은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 받은 답례품을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다시 기부했다. 쌀·잡곡·김 등 1000만원 상당의 다양한 답례품을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문수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광주은행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은 답례품은 지역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고병일 은행장은 “지역사랑에 대한 임직원들의 마음을 더 많은 지역민과 함께 나누고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재기부하는 의미있는 행사를 가지게 되었다”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를 적극 홍보하고, 기부 참여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지역 대표은행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 · 배우 정보석씨,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 · [광주소식]인기 크리에이터 이사배, 북구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등
- · '나주 발전 응원' 배우 정보석···모친상 이후 고향에 그리움
- · '1호 기부자' 박광온 의원,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 1'왜 담배 못 피우게 해' 광주경찰, 술집서 ..
- 2광주 거래량 '쑥'···봄 성수기 맞아 기지개 켜나..
- 3분양권 전매제한 완화, 다음달부터 시행···소급적용 가능..
- 4중소기업 근로자 '내 집 마련' 유리해진다···특공 신청 자격은..
- 5'난방비 폭탄'에 가스 껐다···2월 요금 가구당 3만7100원..
- 62023 전남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 명소 소개..
- 71분기 분양권 거래 '마피' 쏟아져···수천만원 떨어진 거래도..
- 8경유 대신 휘발유 계속 상승···운전자 부담 커진다..
- 9렌터카 몰다 추돌사고 내고 달아난 20대 40시간 만에 자수..
- 10광주경찰, '보험사기' 치과의사·환자 수사 마무리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