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윤진 기자 = 개그맨 유민상이 ‘맛있는 녀석들’ 애청자들을 향한 통큰 진심을 드러냈다.
2일 방송된 iHQ '맛있는 녀석들-겨울에 생각나는 음식' 특집에서 친필 사인부터 전기차, 아파트 분양권까지 통 큰 경품을 제안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청자들을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맛있는 녀석들' 제작진은 시청자들에게 직접 '맛팁'을 구했고, '최고의 맛팁'으로 선정된 시청자에게는 즉석 쌀밥을 보내준다고 밝혔다. 이에 유민상은 "사인 포스터라도 넣어서 보내드려야 하는 거 아니냐"고 말한 뒤 "일단 제 거라도 보내드리겠다"고 하며 시청자들을 향한 애정을 내비쳤다. 이후 유민상은 "예전 '가요톱텐' 골든컵처럼 3승을 하면 전기자동차, 5승을 하면 아파트 분양권을 주는 게 어떻냐"고 파격적인 부상을 제안했다.
첫 식사 장소였던 '굴국' 전문점에서 유민상은 국밥과 굴 순두부, 굴회 무침과 굴 보쌈까지 야무지게 먹어 치우며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유민상은 마지막으로 남은 굴전 한 점을 차지하기 위해 문세윤과 신경전을 펼쳤다. 그는 굴전을 앞에 두고 초고속 카메라에 찍힌 것과 같은 슬로우 모션 연기를 선보였지만, 결국 "사장님 그냥 여기 하나 더 주세요"라고 외쳐 폭소케 했다. 또한 '황해' 하정우의 '김 먹방'을 즉석에서 재연하며 "역시 유민상"이라는 찬사를 받는 등 이목을 사로잡았다.
다음으로 방문한 닭개장 전문점에서도 유민상의 '먹방'은 이어졌다. 유민상은 순식간에 육개장 뚝배기를 비우는가 하면 닭발 편육과 닭 특수부위 튀김, 파닭꼬치까지 모든 메뉴를 맛깔나게 즐겼다.
또한 유민상은 닭개장에 옥수수면, 뉴진면, 납작 당면 등 다양한 면을 넣어 먹는 시청자 '맛팁'까지 섭렵해 먹방의 대가다운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육개장과 회오리 감자를 함께 먹는 이색 맛팁에 "어? 바삭하니 잘 어울리네"라는 반응을 보이며 '이십끼형'의 면모를 제대로 과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telemovi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다정함은 타고나는 것인가 길러지는 것인가? [서울=뉴시스] '무엇이 우리를 다정하게 만드는가'. (사진=알레 제공) 2023.04.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지하철 선로에 추락한 청년을 구하려고 뛰어든 행인이나 상어의 공격으로부터 남편을 구한 임신부 아내, 아너스클럽에 이름을 올린 고액 기부자나 어려운 형편에도 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꾸준히 기부를 해온 기부 영웅까지, 이처럼 우리는 도움이 필요한 타인에게 언제든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다정함은 타고나는 것인가 길러지는 것인가?, 왜 우리는 냉담한 방관자였다가도 경이로운 거인이 되길 자처하는가?스테퍼니 프레스턴 미국 미시간대 심리학과 교수는 책 '무엇이 우리를 다정하게 만드는가'(알레)에서 인간의 이타적 행동 속에 존재하는 일정한 규칙을 밝혔다.곤충, 조류, 설치류, 대뇌화 과정을 거친 포유류, 인간과 유전적으로 밀접한 유인원 그리고 인간이 모두 동일한 신경 메커니즘을 토대로 유사한 이타적 행동을 취할 수밖에 없다는 저자의 이야기는 결국 타인을 돕는 결정이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재빨리 결과를 예측하도록 설계된 뇌와 운동계가 관여하는 동물의 본능이자 운동 행위라는 결론으로 마무리된다.과거부터 지금까지 인류를 포함한 동물이 진화하는 과정에서 이타주의가 어떤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어떤 심리적·인지적·뇌과학적 과정을 거쳐 이타적 행동이 벌어지는지, 나아가 우리가 모든 동물종의 이타적 욕구와 그 메커니즘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차근차근 설명한다.◎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 · [문화人터뷰]'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길게 보시고 즐겨야 합니다"
- · <고침> 박해미·김완선, '여고 동창생'으로 만난다
- · [주말의 OTT]전도연 이번엔 킬러스캔들
- · 이혜정, 홍윤화와 먹방 대결 "너무 빨리 먹어 불안해"
- 1"5천원에 양껏 드세요"···광주 동네별 구내식당 10곳..
- 2'저점서 벗어난' 광주 아파트매매 변화조짐 이어질까..
- 3영끌족 살길 보인다…가계대출 금리 ‘하락세’ 뚜렷..
- 4늘 먹는 치킨 말고 닭구이 어때? 광주 닭구이 맛집..
- 5"내 연봉은 7000만, 남친 연봉은 3800만···파혼할까요?..
- 6'지금 영암은 벚꽃 세상'···왕인문화축제장 관광객 북적..
- 7전국에서 가장 긴 벚꽃길 '활짝'···구례300리 벚꽃축제 개최..
- 8"광주시민은 영웅" 전두환 손자, 겉옷 벗어 5·18열사 비석 ..
- 9위메프, 봄 아우터·여행 상품 등 시즌 상품 특가 판매..
- 10엘리베이터 닫힘 버튼에 '압정' 붙인 배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