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미국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이후 발매한 첫 실황 앨범에서 1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30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임윤찬이 광주시립교향악단(지휘 홍석원)과 함께 녹음한 공연 실황 앨범 '베토벤·윤이상·바버'는 발매와 동시에 1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플래티넘 앨범으로 기록됐다.
지난 14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 앨범은 11월 3주 기준 예스24에서 종합 차트 1위, 알라딘에서 종합차트 2위에 오르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현재도 아이돌 음반들 사이에서 예스24 종합차트 8위, 알라딘 종합차트 1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실황 앨범은 지난달 8일 경남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열린 연주가 담겼다. 베토벤 협주곡 5번 '황제', 윤이상의 '광주여 영원히', 바버의 '현을 위한 아다지오'가 실렸다. 앙코르 무대로 선사한 몸포우의 '정원의 소녀들', 스크랴빈의 '2개의 시곡' 중 1번, 음악 수첩 등 3곡도 포함됐다.
임윤찬은 지난 28일 열린 앨범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황제'를 택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원래 베토벤 협주곡 1번이나 4번을 녹음하고 싶었으나 최근 인류에 큰 시련(코로나)이 닥치고 저도 방안에서 나가지 못하다 보니 '황제'가 다시 보였다. 단지 화려한 곡이 아니라 베토벤이 꿈꾸던 유토피아나 그가 바라본 우주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곡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음반에 담고 싶었다"고 말했다.
임윤찬과 홍석원은 지난해 광주시향 송년음악회로 인연을 맺었다. 당시 임윤찬은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협연했다. 홍석원은 "임윤찬 연주에 반했다"며 "마침 광주시향이 녹음을 준비 중이었고, 협연자 없이 하려고 했는데 (당시 협연 이후) 무조건 임윤찬과 함께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요청해 이번 음반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송중기, 1세 연상 英 새아내 누구?···조지 클루니와 CF도(종합) [서울=뉴시스] 배우 송중기가 30일 교제중인 영국출신 배우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의 임신과 재혼 소식을 팬클럽 게시판에 깜짝 발표했다. (사진=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SNS) 2023.01.30. photo@newsis.com[서울=뉴시스]최윤정 인턴 기자 = 배우 송중기(38)가 결혼 소식을 밝힌 가운데, 한 살 연상의 새 신부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즈(39)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30일 연예계에 따르면, 사운더스는 1984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영국과 콜롬비아 혈통으로 어렸을 땐 이탈리아 로마에서 생활한 것으로 알려졌다.2002년 영화 '사랑이라 불리는 여행(Un viaggio chiamato amore)' 아역으로 데뷔한 케이티는 주로 이탈리아 영화나 TV 시리즈에 자주 출연했다.특히 2011년 이탈리아 지상파 채널(Canale) 5에서 방영한 댄스 소재 드라마 '꿈을 멈추지 마라'(Non smettere di sognare)'에서 주역을 맡기도 했다. 할리우드 스타 조지 클루니와 커피 CF를 촬영하기도 했다. 2018년부터는 배우 생활을 잠시 중단했다.지난해 12월 송중기 영국인 여자친구가 케이티라는 기사가 보도되며 이미 화제를 모았다. 당시 송중기 측은 "교제 사실 이외 정보는 개인 사생활이기에 확인해 줄 수 없다"며 말을 아꼈다.송중기(왼쪽),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송중기는 이날 팬카페를 통해 재혼 사실을 밝혔다. 그는 "서로 아끼며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해온 양과 앞으로 인생을 함께하기로 맹세했다"며 "오늘 혼인 신고를 하고 오는 길"이라고 전했다.2세 임신 소식도 전했다. 송중기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자는 꿈을 함께 소망했다.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감사하게도 둘 사이에 소중한 생명이 찾아왔다"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Centiner0913@newsis.com
- · 류승범·구준엽···송중기 외 국제결혼 스타는 누가 있나(종합)
- · 요즘 물가에 귀한 광주 '7천원 밥집' 3곳
- · 문체부 '4070 기자단' 공모
- · 한국학호남진흥원, 호남학 도서 출간
- 1[위클리]"100만원이 2배로" 내일부터 광주청년 610명 모..
- 2광주시, 전방·일신방직 부지 국제설계공모 착수..
- 3요즘 물가에 귀한 광주 '7천원 밥집' 3곳..
- 41가구 2주택 '양도세 제외'···전남 솔라시도 주택분양 '청신..
- 5"정용진 주식매각으로 피해" 광주신세계 소액주주 반발..
- 6특례보금자리론 접수 스타트···수천명 접속 '대기줄'도..
- 7"월급 1000만원 이상 광주 사립유치원장···친·인척 고용도 ..
- 8긴급생계비대출 최대 100만원···자영업 가계대출도 저금리로 대..
- 9은행 9시 문 열자...많아진 고령층 고객들 ..
- 10[빌라의 눈물]③앞으로가 더 문제···역전세난에 보증금 불안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