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K팝 간판 그룹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Ice Cream)'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8억뷰를 돌파했다.
30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2시15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20년 8월 공개된 지 약 2년 3개월 만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총 37편의 억대뷰 콘텐츠 중 8억뷰 이상의 영상만 9편을 보유하게 됐다. '아이스크림'에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19억뷰), '킬 디스 러( Kill This Love)'(17억뷰), '붐바야'(15억뷰), '마지막처럼'(12억뷰),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퍼포먼스 비디오(12억뷰)와 뮤직비디오(11억뷰), '휘파람'(8억뷰)·제니 솔로곡 '솔로'(8억뷰) 뮤직비디오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아이스크림'은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했던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인데다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어서 주목받았다. 이 노래를 통해 블랙핑크는 협업한 셀레나 고메즈와 시너지를 발휘했다.
음원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차트 1위를 차지한 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13위까지 오르며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 이어 8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아울러 이 곡이 수록된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디 앨범(THE ALBUM)'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모두 2위에 올랐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를 순항 중이다. 7개 도시 14회차에 달하는 북미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20여 만 관객들과 호흡한 이들은 이날 영국 런던 공연을 시작으로 7개 도시 10회차 유럽 투어에 나선다. 이듬해인 2023년부터는 아시아, 오세아니아로 향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주말의 OTT]전도연 이번엔 킬러스캔들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4월 첫 주말 넷플릭스·디즈니+ 신작을 정리했다.◆길복순(넷플릭스)'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 전설의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다.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이벤트 회사이지만 청부살인이 본업인 MK ENT. 소속 킬러 길복순은 성공률 100%를 자랑하지만 엄마로서 딸 재영과 관계에는 서툴기만 하다. 딸과 벽을 허물기 위해 퇴사를 결심한 복순은 재계약을 미뤄두고 마지막 작품에 들어간다. 하지만 업무 수행 중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된 후 중요한 사내 규칙을 어겨 회사는 물론 업계 모든 킬러의 타겟이 된다. '길복순'은 화려한 액션은 물론 전도연·설경구·김시아·이솜·구교환의 뛰어난 연기로 복합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변성현 감독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연출력 역시 돋보인다.◆아워 게임:LG트윈스(티빙)'아워게임:LG트윈스'은 LG트윈스의 지난 시즌의 여정을 담은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다. 작년에 치러진 경기들 중 선수단 모두가 특별하게 꼽는 플레이오프 뒷이야기와 플레이오프까지 가기 위한 긴 여정이 담겼다. LG트윈스의 오랜 팬인 배우 하정우가 스토리텔러로 참여했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 하정우가 28년 만에 우승을 노리는 LG트윈스 경기를 보며 기뻐하는 모습부터, 경기가 잘 풀리지 않자 화를 내는 장면까지 LG트윈스 찐팬의 면모를 보여줬다. 실제 하정우와 함께 중계 화면에서 보지 못했던 여러 장면들을 함께 풀어낸다.◆방과 후 전쟁활동(티빙)'방과 후 전쟁활동'은 한 번도 본 적 없는 적의 공습에 학생이 아닌 군인이 된 3학년 2반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다. 하일권 작가가 2012년에 내놓은 동명 웹툰을 영상화한 작품으로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배우 신현수·이순원·임세미를 비롯해 김기해·최문희·김수겸·이연·권은빈·문상민·우민규 등 멀티 캐릭터물의 재미를 극대화할 참신한 신인 배우들이 뜨거운 에너지를 보여준다.◆카피캣 킬러(넷플릭스)넷플릭스 시리즈 '카피캣 킬러'는 숨어서 사건을 조종하는 연쇄 살인마와 그를 집요하게 쫓는 한 검사의 이야기를 담은 범죄 스릴러다. 1990년대 대만의 한 도시는 토막 난 여성의 손목이 발견된 후 엽기적인 살인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며 혼란에 빠진다. 정의의 경계가 모호해진 사회 분위기 속 범인은 경찰과 사법 체제에 도발을 이어가고 사건에 대한 언론의 관심을 이용해 자신의 살인을 구경거리로 만들어버린다. 정체를 철저히 숨기며 모두를 조롱하는 범인을 잡기 위해 한 검사는 집요한 추격을 이어 나간다. 이 작품은 '화차' '이유' '브레이브 스토리'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일본 추리소설의 여왕 미야베 미유키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다.◆프롬 팩트(디즈니+)'프롬 팩트'는 인생에 단 한번 있는 프롬 파티로 온 학교가 들떠있는 가운데 파티보다는 하버드 대학에 진학하는 것에 더 관심이 많은 주인공 맨디가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학교 최고의 인기남 그레이엄을 과외해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하버드 졸업생이자 상원의원인 그레이엄 아버지의 추천서를 받기 위해 과외를 시작했지만, 점차 그레이엄에게 설렘을 느끼게 되는 맨디. 고등학교 시절에만 느낄 수 있는 경험과 감정을 알게 되며 결국엔 대학이 인생의 전부가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페이튼 엘리자베스 리의 열연이 관전 포인트다.◎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 · "비주류 사람에 자기비하란 겸손이 아니라 수치"
- · 고 혹은 스톱···원탑·주주 시크릿 향후 활동 계속될까?
- · 다정함은 타고나는 것인가 길러지는 것인가?
- · [문화人터뷰]'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길게 보시고 즐겨야 합니다"
- 1"5천원에 양껏 드세요"···광주 동네별 구내식당 10곳..
- 2'저점서 벗어난' 광주 아파트매매 변화조짐 이어질까..
- 3영끌족 살길 보인다…가계대출 금리 ‘하락세’ 뚜렷..
- 4늘 먹는 치킨 말고 닭구이 어때? 광주 닭구이 맛집..
- 5"내 연봉은 7000만, 남친 연봉은 3800만···파혼할까요?..
- 6전국에서 가장 긴 벚꽃길 '활짝'···구례300리 벚꽃축제 개최..
- 7'지금 영암은 벚꽃 세상'···왕인문화축제장 관광객 북적..
- 8"광주시민은 영웅" 전두환 손자, 겉옷 벗어 5·18열사 비석 ..
- 9위메프, 봄 아우터·여행 상품 등 시즌 상품 특가 판매..
- 10집값 3분의 1 토막 난 광교, 다시 갭투자들 관심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