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겨울이 성큼 다가오고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 한 해의 피로가 켜켜이 쌓여있는 연말연시, 뜨끈한 온천 여행만큼 좋은 휴식이 있을까.
매캐한 유황 냄새가 코끝을 간지럽히는 물속에 있다보면 지친 몸과 마음이 절로 치유된다. 한국관광공사가 국내여행정보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통해 온천 여행지 4곳을 추천했다.

◆풍경과 함께 즐기는 따뜻한 온천…경북 영주 소백산 풍기온천리조트
소백산 풍기온천리조트는 피부에 좋은 유황온천수를 사용하는 패밀리 온천리조트다. 물도 시설도 좋지만, 리조트를 둘러싼 소백산의 아름다운 정취가 여행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느긋하게 온천을 즐기려면 소백산 풍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야외 노천탕을 추천한다. 온천탕에 들어서면 매끄러운 느낌이 온몸을 감싸고, 콧노래가 저절로 나온다.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는 25m 규격의 야외수영장이 제격이다. 어린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놀이기구 '아쿠아 플레이', 유아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키즈 풀이 있어 낭만을 더한다. 야외에서 가족·친구들과 홈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동양 최대 규모 온천시설에서 힐링하세요…부산 동래 허심청
부산 동래온천은 예부터 온천 여행지로 널리 알려졌던 곳으로, 우리나라 6대 온천 중 하나로 손꼽힌다. 무려 신라 시대부터 '신정(神井·신의 우물)'이라는 이름으로 온천수가 나오고 있었으며, 조선 시대에 이르러 처음으로 온천을 개발했다고 전해진다.
허심청은 호텔농심이 운영하는 온천으로, 대한민국 4대 고온 온천으로 불린다. 46~69.9℃의 높은 수온에 물 전체가 마그네슘이 함유된 100% 천연 온천수가 공급되고 있다.
인기 웹툰 하일권 작가의 '목욕의 신'의 배경으로도 유명세를 탔던 대욕탕이다. 허심청의 온천탕은 전체 4297.54㎡(1300여평)으로, 30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동양 최대 규모의 온천시설이다.
장수탕·청자탕·동굴탕·노천탕 등 첨가물과 효능에 따라 40여종의 탕이 마련돼 있다. 건식사우나·찜질방·휘트니스 시설 등 다양한 건강 시설도 운영하고 있어 힐링여행을 하기 좋은 장소다.

◆강알칼리성의 매끄럽고 부드러운 온천수…경남 거창 가조 백두산천지온천
가조 백두산천지온천은 전국 제일의 강알칼리를 자랑하는 곳으로, 위에서 내려다 본 모양이 천지를 꼭 닮았다 해서 지어진 이름이다.
백두산천지온천의 수온은 부담없는 26.5℃이고, 강알칼리성(PH9.7) 단순천으로 목욕을 했을 때 매끄럽고 부드러운 느낌이 있는 온천수를 사용한다.
이 곳의 온천수는 물에 비누를 탄 듯 매끌매끌한 느낌을 안긴다. 비누가 덜 빠진 듯해 계속 씻어도 그저 매끄러운 피부만이 남는다. 특히 온천수에 유황성분이 많이 포함돼 있어 노화 방지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나른한 몸을 누이고 싶다면 뜨끈한 목욕과 더불어 관광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등산코스로 이름난 의상봉과 금원산자연휴양림, 위천수승대, 월성계곡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누릴 수 있는 관광지가 인접해 있다.

◆바다 바라보며 온천욕을…인천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석모도미네랄온천은 바다뷰를 즐기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뜨끈한 온천이 몸을 녹이고, 붉은 석양이 마음을 녹인다. 실내탕과 더불어 바다가 보이는 곳에 노천탕이 조성돼 있다.
지하 460m 화강암에서 용출하는 미네랄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저절로 풀린다. 석모도미네랄온천은 15개 노천탕이 특징이다. 이곳 온천수는 소독이나 정화 없이 원수를 탕으로 흘려보낸다.
51℃의 고온 온천수는 칼슘·칼륨·마그네슘·스트론튬·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로, 아토피 피부염이나 건선 등 피부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
노천탕에 있으면 강화나들길 11코스 '석모도 바람길'을 걷는 사람들이 보인다. 수평선 너머로 향하는 석양에 저절로 힐링이 된다. 황토방, 옥상 전망대, 족욕탕 등 부대시설이 있어 온천욕 외에 다른 시설도 즐길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해요 전남 템플스테이 추천 템플스테이 추천!전남 순천 선암사, 장성 백양사, 해남 미황사안녕하세요, 남도여행길잡이입니다!바쁘다 바빠 현대사회!2023년이 된 게 엊그제 같은데벌써 4분의 1이 지나고 있다는사실이 믿겨지시나요?때론 이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나에게 집중하고 귀를 기울여보는시간을 가지고 싶을 때도 있죠.이럴 때면 진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전남에서 템플스테이 어떠세요?푸른 자연이 살아있는 맑고 고요한 산사,순천 선암사휴식형 템플스테이 1박 50,000원 (성인)기간 : 2023.03.16. ~ 2024.01.01.선암사는 전라남도 순천시에 있는 고찰로,신라시대에 창건되었습니다.고려시대의 한 시(詩)에 의하면‘적막하고 고요한 수행의 사찰’로 전해지는데요!순천 선암사 템플스테이는1박 2일로 진행이 되며참가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성인 – 50,000원중고생 – 40,000원초등생 – 40,000원미취학 – 20,000원사찰 예절 및 안내를 시작으로공양과 저녁/새벽 예불, 차담,편백 숲 트래킹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푸른 나뭇잎이 나뭇잎에 흔들리고맑은 물이 졸졸 흐르는 공간에서진정한 행복을 찾아 떠나고 싶다면순천 선암사에서 템플스테이 1박, 어떠신가요?한가롭고 여유롭게 즐기는 템플스테이,장성 백양사휴식형 템플스테이 1박 70,000원 (성인 주말)기간 : 2023.03.18. ~ 2023.04.30‘절’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나요?사찰음식부터 스님들의 수련복,스님과의 차담까지!장성 백양사에서는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답니다.백양사의 본디 이름은 백암사인데요.암석이 모두 흰색이라 백암사라는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한가롭고 편안한 사찰 백암사에서진행되는 템플스테이는 1박 2일로 진행되며,주말기준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성인 70,000원중고생 60,000원초등생 50,000원미취학 30,000원백양사에서는 예불과 공양은 물론타종 체험과 약사암 산행,숲속 산책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전남 장성 백양사에서의템플스테이를 통해 조금 더 천천히,여유로움을 만끽해 보세요!모든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첫 발걸음,해남 미황사휴식형 템플스테이 1박 80,000원 (성인)기간 : 2023.03.16. ~ 2023.06.01혹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싶다는생각을 해보신 적 있나요?세속과 떨어진 땅끝마을에서의 회복,궁금하지 않으신가요?한 폭의 산수화 그림 같은 달마산에서고요한 마음과 청정한 마음을수련하고 싶다면 해남 미황사에서템플스테이를 체험해 보세요!미황사에서의 1박 2일 템플스테이는예불과 차담 이외에휴식, 산책, 기도 등 자유수행이중심적으로 이루어지는데요.참가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성인 80,000원중고생 70,000원초등생 50,000원미취학 0원이른 새벽 목탁 소리에 깨어나마음을 깨우고 정신을 깨우는해남 미황사에서의 템플스테이지금 바로 경험해 보세요!오늘은 전남 템플스테이를 살펴 보았는데요.사진으로만 봐도 몸과 마음이힐링되는 기분이 들지 않나요?바쁜 일상, 충분한 휴식과 회복을 위해전남에서 잠시 쉬어가세요~
- · 2023 전남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 명소 소개
- · 해상 케이블카부터 연희네 슈퍼까지! 목포 '레트로 여행지'
- · "유명한만큼 아름답네" 남도 힐링 여행 명소
- · '봄봄봄~' 완도 청산도 슬로걷기축제 4월8일 개막
- 1'왜 담배 못 피우게 해' 광주경찰, 술집서 ..
- 2광주 거래량 '쑥'···봄 성수기 맞아 기지개 켜나..
- 3중소기업 근로자 '내 집 마련' 유리해진다···특공 신청 자격은..
- 4분양권 전매제한 완화, 다음달부터 시행···소급적용 가능..
- 51분기 분양권 거래 '마피' 쏟아져···수천만원 떨어진 거래도..
- 6'난방비 폭탄'에 가스 껐다···2월 요금 가구당 3만7100원..
- 7렌터카 몰다 추돌사고 내고 달아난 20대 40시간 만에 자수..
- 8경유 대신 휘발유 계속 상승···운전자 부담 커진다..
- 9광주경찰, '보험사기' 치과의사·환자 수사 마무리 단계..
- 10홈플러스, 이너웨어 페스티벌···일년 딱 2번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