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디어마이광주와 함께하는 예술주간 '디어마이위크'

입력 2022.11.24. 10:45 수정 2022.11.24. 10:58 댓글 0개
기획전시·버스킹 공연·클래스 등 운영
내달 4일까지 아크갤러리 등 6곳
국악인 김산옥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에 등록된 스토어와 아티스트들이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광주문화재단은 광주갤러리연합과 협력해 오는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디어마이광주와 함께하는 예술주간 '디어마이위크'를 진행한다.

'디어마이위크'는 광주지역 미술시장 활성화와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를 알리기 위해 디어마이광주에 등록된 6개 스토어와 76명의 예술인이 함께 마련한 특별 예술주간이다.

국악인 임재현

행사 기간에는 ▲맥시아트유니온 ▲민아트갤러리 ▲아크갤러리 ▲예술공간집 ▲플랫폼와사비아 ▲호랑가시나무아트폴리곤에서 6개의 기획전시와 특별공연 2회, 원데이 클래스 7회 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맥시아트유니온'에서는 맥시아트유니온 창작스튜디오인 가드닝센터에서 '아티스트 레지던시 생산적 예술활동展'을 개최한다. 입주 작가인 김춘수, 이철규, 'Gold1' 작가의 올해 창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리스 만들기', '픽셀아트on에코백' 등 4회의 원데이 클래스도 열린다.

'민아트갤러리'에서는 '일상전시와 함께하는 영아티스트 아트마켓 展'을 만날 수 있다. 총 23명의 영아티스트가 참여하며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내달 3일 오후 1시에는 특별 공연이 펼쳐진다.

아크갤러리

'아크갤러리'에서는 이 갤러리에서 활동하는 지역 작가들 중심으로 'Ark's artist展'이 개최된다. 이 기간 방문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은혜 작가가 그려주는 내 얼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예술공간집

'예술공간집'에서는 예술공간집 개관 5주년을 맞아 5년 동안의 활동 아카이브전 '예술공간 집, 2017_2022 展'을 진행한다. 2017년 개관기념전부터 올해 주요 전시 자료와 전시도록 뿐만 아니라 1호 소장품인 조현택의 '나주시 서내동 113' 등 소장품 전시도 열린다.

'플랫폼와사비아'는 탑차 2대에 정승원 작가의 작품을 랩핑해서 광주를 순회하며 전시하는 'Moon Project Moving Art Platform 展'을 선보인다.

'호랑가시나무아트폴리곤'은 호랑가시나무언덕 게스트하우스에서 방문객과 숙박객을 대상으로 작은 페어인 '게스트하우스 아트페스타 展'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게스트하우스 숙박객에게는 20% 숙박료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열린다.

26일 오후 1시에는 조선판스타 우승자인 김산옥과 풍류대장 TOP 10 임재현, 마일즈밴드가 함께 꾸미는 특별 공연을 비롯해 남성중창단 포르투나 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디어마이광주'는 누구나 콘텐츠를 쉽게 업로드하고 예술가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를 공유하고 예술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국 지자체 최초 문화예술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지난 2월 오픈했다.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 애플스토어)에서 '디어마이광주'를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