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들 격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아미들에게!'라는 제목의 수능 응원 영상을 게재했다.
방탄소년단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 시즌이 돌아왔다. 준비하시느라 많은 고충이 있었을 텐데 다들 100% 실력 발휘를 하는 수능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준비한 만큼만 마음 편하게 보고 오셨으면 좋겠다. 이때까지 많이 노력하셨으니까 충분히 좋은 결과가 나올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힘을 불어넣었다.
또 방탄소년단은 따뜻한 옷차림과 컨디션 유지에 대한 권유도 잊지 않으면서 "열심히 준비하신 만큼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 진심으로 응원한다. 모든 수험생들 파이팅!"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전에 발표된 '제65회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베스트 비디오' '올해의 앨범' 등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본상인 제너럴 필즈에 속하는 '올해의 앨범'엔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의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에 실린 '마이 유니버스'의 피처링 자격으로 후보가 됐다. 특히 방탄소년단 래퍼 라인인 RM·슈가·제이홉은 송라이터 자격으로 해당 부문에 팀 이름과 함께 따로 본명이 병기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이날 트위터에 팬덤 '아미'를 향해 "'옛투컴'과 함께 저희가 참여한 곡인 '마이 유니버스'도 그래미 후보로 선정돼 영광이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왜 담배 못 피우게 해' 광주경찰, 술집서 ..
- 2광주 거래량 '쑥'···봄 성수기 맞아 기지개 켜나..
- 3중소기업 근로자 '내 집 마련' 유리해진다···특공 신청 자격은..
- 4분양권 전매제한 완화, 다음달부터 시행···소급적용 가능..
- 51분기 분양권 거래 '마피' 쏟아져···수천만원 떨어진 거래도..
- 6'난방비 폭탄'에 가스 껐다···2월 요금 가구당 3만7100원..
- 7렌터카 몰다 추돌사고 내고 달아난 20대 40시간 만에 자수..
- 8경유 대신 휘발유 계속 상승···운전자 부담 커진다..
- 9광주경찰, '보험사기' 치과의사·환자 수사 마무리 단계..
- 10홈플러스, 이너웨어 페스티벌···일년 딱 2번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