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싸이 '강남스타일', 블랙핑크 '뚜두뚜두'·'킬 디스 러브' 잇는 기록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수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대표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로 첫 16억뷰를 돌파했다.
6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후 6시35분께 16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6억뷰를 달성한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처음이며, 지난 4월21일 15억뷰 도달 이후 약 반년 만에 1억뷰가 추가됐다.
K팝 그룹·솔로 통틀어 4번째 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에 앞서 16억뷰를 넘긴 K팝 그룹 뮤직비디오는 20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는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와 역시 블랙핑크의 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KTL)' 밖에 없다. K팝 솔로까지 포함하면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45억뷰로 K팝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기록을 계속 경신해나가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미국 팝스타 할시(Halsey)가 피처링했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다.
뮤직비디오는 풍성한 볼거리를 담아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시킨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 및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이 인상적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다정함은 타고나는 것인가 길러지는 것인가? [서울=뉴시스] '무엇이 우리를 다정하게 만드는가'. (사진=알레 제공) 2023.04.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지하철 선로에 추락한 청년을 구하려고 뛰어든 행인이나 상어의 공격으로부터 남편을 구한 임신부 아내, 아너스클럽에 이름을 올린 고액 기부자나 어려운 형편에도 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꾸준히 기부를 해온 기부 영웅까지, 이처럼 우리는 도움이 필요한 타인에게 언제든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다정함은 타고나는 것인가 길러지는 것인가?, 왜 우리는 냉담한 방관자였다가도 경이로운 거인이 되길 자처하는가?스테퍼니 프레스턴 미국 미시간대 심리학과 교수는 책 '무엇이 우리를 다정하게 만드는가'(알레)에서 인간의 이타적 행동 속에 존재하는 일정한 규칙을 밝혔다.곤충, 조류, 설치류, 대뇌화 과정을 거친 포유류, 인간과 유전적으로 밀접한 유인원 그리고 인간이 모두 동일한 신경 메커니즘을 토대로 유사한 이타적 행동을 취할 수밖에 없다는 저자의 이야기는 결국 타인을 돕는 결정이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재빨리 결과를 예측하도록 설계된 뇌와 운동계가 관여하는 동물의 본능이자 운동 행위라는 결론으로 마무리된다.과거부터 지금까지 인류를 포함한 동물이 진화하는 과정에서 이타주의가 어떤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어떤 심리적·인지적·뇌과학적 과정을 거쳐 이타적 행동이 벌어지는지, 나아가 우리가 모든 동물종의 이타적 욕구와 그 메커니즘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차근차근 설명한다.◎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 · [문화人터뷰]'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길게 보시고 즐겨야 합니다"
- · <고침> 박해미·김완선, '여고 동창생'으로 만난다
- · [주말의 OTT]전도연 이번엔 킬러스캔들
- · 이혜정, 홍윤화와 먹방 대결 "너무 빨리 먹어 불안해"
- 1"5천원에 양껏 드세요"···광주 동네별 구내식당 10곳..
- 2'저점서 벗어난' 광주 아파트매매 변화조짐 이어질까..
- 3영끌족 살길 보인다…가계대출 금리 ‘하락세’ 뚜렷..
- 4늘 먹는 치킨 말고 닭구이 어때? 광주 닭구이 맛집..
- 5"내 연봉은 7000만, 남친 연봉은 3800만···파혼할까요?..
- 6'지금 영암은 벚꽃 세상'···왕인문화축제장 관광객 북적..
- 7전국에서 가장 긴 벚꽃길 '활짝'···구례300리 벚꽃축제 개최..
- 8"광주시민은 영웅" 전두환 손자, 겉옷 벗어 5·18열사 비석 ..
- 9위메프, 봄 아우터·여행 상품 등 시즌 상품 특가 판매..
- 10집값 3분의 1 토막 난 광교, 다시 갭투자들 관심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