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전 코스 트레킹 가이드 동행 둘레길 환경보호 줍깅까지

입력 2022.09.28. 15:03 댓글 0개

대한민국 대표 명품 수제길

땅끝마을 해남 #달마고도 와 #남파랑길 에서 특별한 가을 추억을 쌓아보세요

(참가자 선착순 모집 중!)

가을을 맞이하여 해남 대표 명품 걷기 길인 해남 달마고도 및 남해안 남파랑길 코스 일원에서 "달마고도 남파랑길 가을여행 추억 쌓기" 걷기 행사를 개최합니다! 

천 년의 역사가 깃든 #달마고도 는 달마산의 주 능선을 아우르는 17.74km의 둘레길인데요 . 300년 고찰 미황사의 옛 12개 암자를 잇는 순례 코스로, 중국 선종(禪宗)을 창시한 달마대사의 법신(法身)이 상주한다는 믿음과 더불어 과거 선인들이 걷던 옛길을 복원한 길입니다. 

2017년 11월 개통된 달마고도는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낫, 곡괭이, 지게 등 순수 인력으로만 길을 내어 자연경관의 훼손을 최소화하였고,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데크, 계단 없이 흙길과 돌길로 조성하여 대한민국 대표 명품 수제길, 한국의 산티아고 라는 별명도 갖고 있어요! 

[#달마산 달마고도 안내도]

가을은 #트레킹 하며 걷기에 딱 좋죠. 이렇게 좋은 날 새벽걷기, 마냥걷기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보호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달마고도·남파랑길 가을여행 추억 쌓기 

☑ 행사기간: 2022. 9. 24.(토) ~ 12. 10.(토) /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

☑ 행사장소: 해남 달마고도, 남파랑길(85·89·90 코스) 일원

☑ 준비물    : 개별 등산용품, 물, 도시락, 간식, 상비약 등

☑ 참가대상: 전 국민 누구나 (선착순 모집) 

전 차수 트레킹 가이드 동행

줍깅(쓰레기줍기+걷기) 으로 환경보호 봉사활동 인정

잠깐! #줍깅 은 무슨 뜻?​

스웨덴어의 줍다(plocka up)와 영어단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plogging)’과 봉사활동으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의미를 합친 신조어에요!

환경보호도 하는 의미있는 활동과 더불어 학생들은 봉사활동 시간 실적 인정까지 해주는  #달마고도 #남파랑길 가을여행 추억쌓기 워킹데이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서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땅끝마을 해남에서 잊지못할 가을 추억을 만들어보시기를 바랍니다!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