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구례 섬진강 수달생태공원 물놀이장 28일까지 무료

입력 2022.08.16. 11:20 댓글 1개

기사내용 요약

구례군, 수질관리 및 시설물 안전관리 집중

구례군 섬진강 수달생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재판매 및 DB 금지

[구례=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구례군은 섬진강 수달생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을 28일까지 무료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례군은 섬진강 수달생태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조성해 지난 6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물놀이장은 매주 월요일과 비 오는 날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중간 수질관리 및 안전을 위해 50분 가동, 10분 휴식한다.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워터 슬라이드, 워터 드롭 등 조합 놀이대를 가동 중이며 가까운 곳에 화장실, 그늘막 등 이용객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야간에는 공원 내 생태화원에 설치된 경관 조명이 구례만의 특색 있는 야간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순호 군수는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수질관리 및 시설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섬진강 수달생태공원은 천연기념물 제330호인 수달에 대한 다양한 생태정보를 제공하고 59종의 다양한 식물을 학습하고 관찰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관람객들이 자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자연 생태체험 및 휴식 공간이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