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박물관, 남도문화전 연계 강연
28일·내달 26일…강의 후 전시 관람도

국립광주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남도문화전 '여수, 그 시절의 바다' 모습
28일·내달 26일…강의 후 전시 관람도

박물관 전시를 전문가 강연과 함께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국립광주박물관이 남도문화전 '여수, 그 시절의 바다' 연계 프로그램으로 전문가 초청강연을 28일과 내달 26일 연다.
이번 남도문화전은 여수의 역사와 문화를 다루고 있는 만큼 연계 초청 강연은 여수의 역사와 문화를 보다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28일은 김정희 원광대 교수가 '여수 흥국사의 불교문화'를 주제로, 내달 26일에는 김인덕 청암대 교수가 '여수의 일제강점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강연 이후에는 전시 담당자와 전시실로 이동해 전시에 대한 속 깊은 내용을 들어볼 수 있다. 특별 강연은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박물관 대강당에서 대면으로 개최되며 박물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동시 생중계된다.
한편 남도문화전 '여수 그 시절의 바다'는 8월15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김혜진기자 hj@mdilbo.com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
박물관에 놀러 온 예술 FUN:장 2022 아트피크닉 올해는 국립광주박물관에서 만나요~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체험 축제!아트피크닉이 개막했습니다~개막을 기다린 많은 시민들이국립광주박물관을 찾았습니다.올해 아트피크닉은 6월 11일부터11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국립광주박물관과 5개 자치구 공원 등에서‘찾아가는 아트피크닉’으로 열리는데요.모든 프로그램은 운영본부에서선착순 현장 접수 후 진행되니먼저 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해 주세요!아트피크닉 역시 코로나의 영향으로온라인 축소 운영이 되었다가올해는 온전히 현장에서 개최가 되었죠.상상놀이터, 영유아 어린이 아트캠프,가족 아트캠프, 박물관 연계 프로그램,물놀이 캠프, 숲속 동화캠프 등올해도 프로그램이 다채롭네요~메인 무대에서는 개막 공연이 한창!마술, 벌룬쇼, 팝페라, K-POP 공연 등이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동안,같은 시각 각 체험 코너들은별개로 운영되어 지루할 틈 없이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축제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는먹거리 플리마켓에서 즐겨주세요~체험에 함께하지 않더라도힐링캠프존에서 쉬기만 해도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데요.더위에 지칠 때면 물길 낚시터에서물놀이로 더위를 식혀보세요~시민의 품으로 돌아온2022 아트피크닉!소중한 가족의 손을 잡고일상 회복의 장에서올해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 아트피크닉이 돌아왔다··· 11일 국립광주박물관서 첫 선
- · 박물관에서 즐기는 색다른 공연에 초대합니다
- ·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여수 역사문화 한 눈에 살펴본다
- · '여수, 그 시절의 바다', 국립광주박물관서 여수 특별전 개최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파란·분홍 수국 군락 환상적...7월 전국 '수국 축제'..
- 2어느 편의점주의 눈물···"14시간 일해야 월급 80만원"..
- 3여수서 일가족 탄 승용차 낭떠러지 추락···3명 부상..
- 4무알코올 맥주, 음주운전 걸릴까...직접 측정 해봤습니다..
- 5[분양캘린더]7월 첫째 주 4253가구 분양···견본주택 7곳 ..
- 6[고물가 大위기]①외환위기 이후 24년만···밀려오는 6%대 경..
- 7[상반기 부동산 결산②] 거래 급감 속 서울 아파트는 증여 늘어..
- 8'태풍 차바·에어리 대비' 김영록 전남지사, 긴급 점검 지시..
- 9[백내장보험금어쩌나①]갑자기 왜 난리인가..
- 10[집피지기]중개업소에 앉아 있다고 공인중개사는 아니다..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