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청한옥마을은 고대소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심청전을 모티브를 제공한 곡성 출신으로 밝혀진 원 황장이 살았을 장소로 추정되는 곳에 세워진 숙박시설이에요. 고대소설, 판소리, 연극, 영화 등 여러 분야로 발전하면서 오랜 세월 동안 우리에게 지극한 감동과 눈물을 그리고 희생과 사랑을 일깨워주는데요.
곡성군은 심청의 고장으로 우리 민족의 아름다운 전통사상인 효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자 섬진강 인근 한적한 이곳에 터를 삼아 2003년 9월부터 심청 이야기 마을을 조성하였습니다.
효녀 심청을 만날 수 있는 오롯이 자연 속의 마을로 사계절 풍경이 수려한 강과 산을 배경으로 곡성 오곡면에 위치한 심청한옥마을은 산자락에 조성되어 있는 한옥펜션이에요.
심청한옥마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마을 곳곳에는 심청전을 테마로 한 공간들이 있지요.
마을 입구에는 수령이 150년 된 높이의 느티나무가 보호수로 자리를 지키고 있어요.
원래 사람들이 살았던 마을을 곡성군이 인수해서 심청한옥마을로 재탄생 시킨 것인데 숙소들은 초가집과 기와집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가옥들은 모두 독채 숙소로 운영이 되어 마당에 있는 화덕을 무료 이용할 수 있어 좋아요.
토요일 밤은 심청에서! 기와 글귀처럼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어릴 적 시골 할머니 댁에서 느껴보는 옛 고향 같은 정겨움이 있지요.
작지만 독립적으로 분리된 숙소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오붓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밤하늘 가득한 별 보며 불멍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으로 힐링이 절로 될 거 같아요.
그림 같은 풍경을 보며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다 보면 절로 마음이 여유로워지겠죠.
높은 기와집의 담을 비롯해서 담쟁이가 얽혀있는 소박한 돌담까지 우리 한옥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곡성,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요.
산자락에 자리 잡은 전통한옥으로 맑은 공기가 너무 좋았는데요, 높은 건물, 아파트 등 도시에서 답답했던 마음을 이곳 한옥 분위기의 정겨워지는 느낌으로 가족, 연인 여행 장소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으로 좋을 거 같아요.
곳곳에 꽃들과 밤나무에 밤꽃이 피어있어 예쁘더라고요. 이른 아침 산책하기도 좋고 바쁘고 지친 일상 속 힐링 되는 숙박 자체가 여행이 될 수 있는 곡성 심청한옥마을이에요.
-
밤이 아름다운 수완호수공원 제대로 즐기는 법(feat. 음악분수) 30도가 넘어가는 요즘 기온, 요즘 참 덥죠?수완호수공원에 밤에 열리는 분수쇼와 예쁜 달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그래서 음악분수도 볼 겸 수완호수공원에 밤산책을 갔어요분수 운영시간에 맞춰서 갔답니다음악분수 운영시간 알고 가면 좋아요~·일 6회(주간 4회, 야간2회)1회 12:302회 14:003회 15:304회 17:005회 19:306회 20:30수완호수공원 성장교 위에 포토존인예쁜 달이 자리하고 있답니다직접 따온 광산구 달 판매합니다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네요달과 별이 예쁜 다리를 건너 수완호수공원에 도착강아지 산책시키는 분들, 아이들 자전거 가르쳐 주고 있는 분들, 데이트 중인 커플들이웃들의 편안한 일상을 보고 있는 제 마음도 편안해지고 행복하더라고요8시 반이 되니 음악분수가 시작되었어요부모님 모시고 마카오 여행을 갔을 때 꼭 보여드리고 싶었던 것 중에 하나가 이런 분수쇼였어요그런데 집 가까이에 슬리퍼만 신고 나와서도 볼 수 있는 이런 예쁜 분수가 있다니 너무 좋았답니다수완호수공원을 빙 둘러 산책하기 좋은 코스가 조성되어 있어서 걸어봤어요실제로 반딧불이를 본 적 없지만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싶었던 예쁜 조명살짝 어두울 수 있는 길은 간접 조명으로 안전성과 예쁨을 +1수완호수공원 음악분수는 30분씩 가동된답니다이렇게 안전하고 예쁜 산책코스가 있을까요?제가 살고 있는 광산구가 점점 구석구석 예뻐지고 이렇게 여유로운 하루의 마무리가 가능하다는 것에 감사한 마음도 드는 하루였어요
- · 핫한 남도의 여름밤, 야시장&포차거리
- · "올 여름 보령이 즐겁다"···머드축제·박람회로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 · 보길도 세연정에 노란물결 장관···2만 송이 해바라기 활짝
- · 완도 보길도 세연정 노란 물결··· 2만 송이 해바라기 '활짝'
- 1어느 편의점주의 눈물···"14시간 일해야 월급 80만원"..
- 2여수서 일가족 탄 승용차 낭떠러지 추락···3명 부상..
- 3무알코올 맥주, 음주운전 걸릴까...직접 측정 해봤습니다..
- 4[고물가 大위기]①외환위기 이후 24년만···밀려오는 6%대 경..
- 5[상반기 부동산 결산②] 거래 급감 속 서울 아파트는 증여 늘어..
- 6'태풍 차바·에어리 대비' 김영록 전남지사, 긴급 점검 지시..
- 7[백내장보험금어쩌나①]갑자기 왜 난리인가..
- 8[집피지기]중개업소에 앉아 있다고 공인중개사는 아니다..
- 9정경미 "내 딸 시집 갑니다"···웨딩화보 공개..
- 10이지아, 핫팬츠로 각선미 자랑···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