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전라남도 웰니스 여행

입력 2021.11.26. 11:28 댓글 0개

연말을 맞아 한해를 무사히 마무리한 자신에게 선물을 주고 싶다면?

천혜의 자연이 숨쉬고 있는 전라남도에 방문해 힐링의 시간을 보내요~

어디서?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웰니스 여행지에서요!

웰니스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건강한 상태를 말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여러분에게 추천하는 건강한 여행!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51곳의 웰니스 여행지 중 전라남도의 5곳을 알려드립니다.

피톤치드 가득 머금은 산림 치유,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Nature&forest

photo by instagram @myongsoon72

☎ 061-864-0063

입장 9:00 ~ 18:00

산림 치유 프로그램은 예약 필요

초록빛을 가득 머금은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이곳은 억불산 아래 광활하게 자리잡은 편백숲의 터전이라고 불립니다. 향균 작용에 탁월한 피톤치드가 침엽수림에서 뿜어져나오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상황에서 건강한 산책을 떠나기 좋은 곳인데요.

특히 스트레스와 아토피 등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데 편백숲만한 곳이 없다고 합니다.이곳엔 목재문화체험관, 전통한옥, 생태건축체험장 등 숲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죠.

우드랜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편백소금찜질방에선 소금 디톡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15분간 천연 소금 동굴 안에서 찜질하고나면 상쾌한 기분~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방장산 자락에 자리잡은 산림 산책! 국립장성숲체원

Nature&forest

☎ 061-399-1800

입장을 위해 예약 필요

오롯이 산을 느끼고 체험하는 경험! 국립장성숲체원에선 보기만 했던 숲과 생물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산림교육센터와 산림치유센터로 나뉘는데요.

방장산에 위치한 교육센터에선 생태 탐방, 공예 등 숲의 요소를 활용해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축령산에 있는 치유센터는 산림으로 몸과 마음이 에너지를 얻는데 집중했습니다.

방장산 자락에 하늘데크까지 연결되는 산책로 ​숲누림길은 이곳 숲체원의 유명한 길이죠! 자연의 넉넉한 품을 느낄 수 있는 방장산에서 우거진 나무의 생명력을 느껴보세요~

도심 속 낙원과 생태자원,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

Nature&forest

photo by [위] 블로거 그루터기 [아래] instagram @dolcevista.pic

☎ 1577-2013

입장 8:30 ~ 18:00 *1,2,11,12월 

한방체험센터 체험 프로그램 2,500원 부터 시작

다채로운 풍경을 담은 도심 속 낙원과 광활한 갈대밭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햇살이 따스한 낮엔 세계 공원을 누비고, 산 너머로 해가 질때 습지의 갈대와 전망대를 방문하면 딱 좋죠.

국가정원 내에 한방체험센터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죠! 한방치유관에선 설문지로 자신의 사상체질을 알아볼 수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한방 차 체험, 한방 비누 만들기, 한방 탄산 족욕 등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합니다. 세계 5대 연안습지 순천만습지에서 생태자연을 함께 만나보세요!

녹차의 도시에서 체험하는 힐링,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Healing&Meditation

photo by instagram @sarabyu

☎ 061-852-4187~8

족욕 외 예약 필수

찜질방 5,000원 녹차탕(찜질방 포함) 성인 7,000원 등

숲 놀이터와 치유의 공간이 기다리고 있는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이곳은 제암산자연휴양림 내에 위치한 기관입니다.

아토비, 천식, 알레르기에 따른 비염 및 피부염 등 환경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여러 방법을 제안하는 곳인데요.

보성의 대표적인 녹차를 활용해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를 이용한 명상, 다도체험, 녹차 족욕 등 방법이 다양하죠.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녹차, 맥반석, 황토를 이용해 건강을 증진해보세요!

이곳엔 편백나무로 만든 숙박동 원기 회복의 집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룻밤 나를 위해 자연 속에서 휴식 시간을 가져보세요!

천일염으로 치유하는 소금 테라피, 태평염전 해양힐링센터

Beauty&Spa 

photo by instagram @wani_coco

☎ 061-261-2266

입장 9:00 ~ 18:00

천일염 온열 찜질(50분) 20,000원 / 미네랄 부양욕 테라피(90분) 40,000원 등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 신안 증도, 이곳의 태평염전에서 새로운 개념의 소금 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는 태평염전 해양힐링센터! 이곳은 소금밭 정중앙에 위치한 신안 랜드마크, 소금 박물관 바로 옆에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 완화에 탁월한 소금을 활용한 소금 힐링 룸이 유명한데요. 혼자서 혹은 가족과 함께 소금 찜질이나 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답니다.

요리할 때만 사용하던 소금으로 오감 체험을 해볼 수 있으니 누적된 피로를 충분히 풀 수 있겠죠? 이곳엔 복분자, 녹차, 블루베리 분말을 섞은 소금을 토핑으로 얹어 먹는 '단짠단짠' 아이스크림이 있다고 하네요! 여행에 참고하세요~

보기만 해도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것 같은 웰니스 여행!

코로나19로 지친 여러분의 심신을 달래주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