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추석 연휴]안방극장서 만나는 '심수봉 콘서트' 등 풍성

입력 2021.09.19. 05:39 댓글 0개
[서울=뉴시스]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포스터. (사진=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제공) 2021.09.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추석 연휴를 맞아 시청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방송사들이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명절 특수를 누리기 위한 다채로운 파일럿 예능프로그램부터 특집 음악 프로그램까지 '채널 고정'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추석엔 노래와 함께…KBS '심수봉 쇼'·MBC '복면가왕' 스핀오프·TV조선 '미스트롯2' 총출동

KBS는 한가위 대기획으로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을 오는 19일 오후 8시에 KBS 2TV에서 방송한다. '국민 가수'로 불리는 심수봉의 26년 만의 단독 TV쇼로 시청자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공연은 언택트로 진행되며, 대규모 세트와 화려한 LED 영상, 퍼포먼스는 물론 히트곡 '백만송이 장미', '사랑 밖엔 난 몰라' 등 20곡이 넘는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KBS는 지난해 추석에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로 '나훈아 신드롬'을 일으키며 큰 화제를 만들었다. 당시 29%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고, 나훈아가 부른 신곡 '테스형'은 음원 차트를 강타하며 남녀노소 세대를 막론하고 인기를 끌었다. KBS가 1년 만에 다시 심수봉과 손잡고 한가위 공연을 진행하면서 또다시 흥행에 성공할지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뉴시스] 더 마스크드 탤런트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MBC는 '복면가왕'의 스핀오프인 '더 마스크드 탤런트'를 편성했다. 파일럿 예능 '더 마스크드 탤런트'는 한국과 프랑스 합작 글로벌 프로젝트로 스타들이 주인공이 되는 기존 '복면가왕' 포맷과 달리 직업, 나이, 성별을 떠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대 위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치열한 예선을 거친 총 12명의 참가자가 본선 무대에 진출했고, 가면 뒤 숨겨진 정체를 궁금하게 만들 예정이다. 아티스트 판정단으로는 가수 김연우, 쌈디, 제시, 이석훈이 참여한다. 오는 21일과 22일 오후 5시20분부터 100분간 방송된다. 또 MBC는 새 아이돌 서바이벌 오디션 '극한데뷔 야생돌'을 추석 전인 17일에 특별 편성했고, 23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방송한다.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으로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TV조선은 '미스트롯2' 주역들과 함께 한가위 특집쇼 '달 뜨는 소리'를 선보인다. '미스트롯2' 양지은·홍지윤·김다현·김태연·별사랑·강혜연·마리아·황우림과 가수 김수희, 김완선, 노브레인, 빅마마, 퓨전밴드 두 번째 달, 상자루가 함께 무대를 펼치며 우승을 가린다. 오는 20일 오후 10시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서울=뉴시스]TV조선 한가위 특집쇼 '달 뜨는 소리'. (사진=TV조선 제공) 2021.09.17. photo@newsis.com

◇각양각색 파일럿 예능…'브라이드X클럽'·'호적 메이트'·'이거 알아?' 등

명절마다 선보이는 파일럿 예능프로그램들도 토크쇼부터 관찰 예능까지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JTBC는 예비 신부들의 행복을 위한 토크쇼 '브라이드X클럽'을 오는 22일과 29일 2회에 걸쳐 방송한다. 박하선, 박해미, 이금희, 김나영, 이현이, 장예원이 출연해 결혼이라는 문턱 앞에서 다양한 이유로 고민하는 예비 신부들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작진은 "결혼 앞에서 길을 잃은 신부에게는 나침반이, 상처받은 신부에게는 피난처가, 답답한 이에게는 대나무 숲이 되어 줄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JTBC 파일럿 예능 '브라이드X클럽'. (사진=JTBC 제공) 2021.09.17. photo@newsis.com

또 교양 프로그램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이 19일 오후 6시40분에 첫 방송 되며, '슈퍼밴드2'는 20일 본방송 외에도 21일에 추석특집으로 화제의 무대 몰아보기를 준비했다.

MBC도 파일럿 관찰 예능 '호적 메이트'로 시청자를 찾는다. '호적 메이트'는 태어나 보니 '호적 메이트'가 된 좋아도 내 편, 싫어도 내 편인 스타의 형제·자매 간의 일상을 보여준다. 배우 김정은 자매, 농구선수 허웅·허훈 형제, 배우 이지훈 남매 등이 출연하며, 이경규가 MC로 나선다. 오는 21일과 22일 오후 7시30분에 방송된다.

KBS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해 잡학 다식한 지식을 소개해주는 예능형 지식정보 프로그램 '이거 알아?'를 20일과 21일 연속 방송한다. 전현무가 MC를 맡았으며 가수 김종민, 개그맨 이진호, 가수 김재환, '슈퍼주니어' 은혁, 모델 송해나, '오마이걸' 효정·유아, '위아이' 김요한·유용하 등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서울=뉴시스]MBC 추석 파일럿 예능 '호적 메이트'. (사진=MBC 제공) 2021.09.17. photo@newsis.com

이와 함께 배우 한고은, 이유리, 윤현민, 이재용, '샤이니' 최민호, 성우 이선이 출연해 다양한 전설 이야기를 들려주는 '전설의 배우들'이 20일과 22일 방송되며, 가수 이선희의 감성로드 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도 20~22일 3부작으로 방송된다. 인기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추석 특집 '슈퍼맘이 돌아왔다'로 꾸며지며, 첫 주자는 '슈돌'의 안방마님 소유진이 나선다.

IHQ도 미스터리한 집에 초대된 10명의 게스트가 라운드마다 숨겨진 룰을 찾아내 끝까지 살아남아야 하는 미스터리 게임 쇼 '스틸 얼라이브'를 파일럿으로 선보인다. 21일과 22일 오후 9시에 방송되며, 개그맨 문세윤이 MC를 맡았고 유병재, 김수용, 최성민, 홍진호, 서태훈, 조준호, 신수지, 아나운서 조충현 등이 함께한다.

이 밖에 SBS는 추석 특집으로 골프 예능 '편먹고 공치리'를 18일과 22일 2부작으로 편성했다. 예능 '동상이몽'으로 사랑받은 소이현·인교진 부부와 장신영·강경준 부부가 출격해 대결을 펼친다. 장수 프로그램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도 21일 오후 6시30분에 추석 특집 청백전으로 MC 임성훈, 박소현의 일상을 보여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