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떠나고 싶은 전남 여름 휴가는?

입력 2021.06.25. 12:05 댓글 0개

럭셔리한 호캉스, 뜨거운 태양 아래 해수욕장, 에어컨 없어도 시원한 계곡!

여러분의 취향에 따라 전남의 여름 휴가를 떠나봐요! 

쏠비치 진도[위] photo by 서포터즈 장하나 / 소노캄 여수[아래] photo by instagram @s.2ula2

A.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럭셔리 호캉스!​

1. 쏠비치 진도 : 다도해 풍경과 프랑스 남부 해안마을에 온듯한 이색 풍경

2. 소노캄 여수 : 숙소에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오션뷰 호캉스

전라남도 천혜의 자연 풍경과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호캉스!

많은 분들이 다양한 오션뷰를 가진 전남의 호텔을 소개해주셨는데요!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추천해준 호캉스 쏠비치 진도와 소노캄 여수를 소개합니다.

쏠비치 진도는 프랑스 남부 해안마을에 온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아기자기한 궁전 인테리어가 포인트죠.

특히 숙소에서 바라본 다도해 풍경이 제대로 남도 여행을 하고 있단 만족감을 주기도 합니다.

호텔 규모가 커 내부만 둘러봐도 휴양지 분위기가 충만한데요, 인피니티 풀과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호캉스에 제격입니다!

소노캄 여수도 역시 오션뷰를 자랑하는 호텔이죠.

2021여수세계박람회장, 오동도를 향하는 길목에 위치해 여행을 떠난 이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전 객실 오션뷰로 객실마다 뷰 추가 요금은 없으니, 좋은 룸을 얻는게 중요하겠네요!

물멍때리기 딱 좋은 전남의 오션뷰 호캉스! 이번 여름에 정말 떠나고 싶네요~

돌머리해수욕장[왼] photo by instagram @_hyojung_lucky / 명사십리해수욕장[오른] photo by instagram @today_gaeul

B.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즐기는 해수욕장!

1. 함평 돌머리해수욕장 : 소나무 숲 캠핑과 서해 바다를 감상하는 갯벌탐방로

2. 완도 명사십리해수욕장 : 수심이 얕고 수온이 따뜻해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친환경 해변

이열치열 뜨거운 여름엔 강렬한 태양 아래에서 물놀이하면 좋죠?

끝없이 펼쳐진 모래사장 위에 파라솔을 두고 쉬다가 시원한 파도로 달려가면 이 또한 천국 아닐까요?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전남의 해수욕장을 추천해줬습니다.

함평 돌머리해수욕장은 소나무숲 캠핑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뜨거운 태양 아래 물놀이가 지친다면 시원한 그늘이 되어주는 소나무 아래에서 쉬어가도 좋겠네요!

특히나 이곳은 낙조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서해 바다를 향해 쭉 뻗은 갯벌탐방로를 걷다보면 바다 위를 걷는 기분이 들겠죠?!

완도 명사십리해수욕장을 찾아가면 파란 스머프 조형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친환경 해변으로 선정되어 비치된 '블루프래그'인데요.

해변의 수질과 안전을 판단해 친환경 해변만 선정되니 안심하고 놀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심이 얕고 수온이 따뜻해 아이들이 물놀이 하기에도 좋으니까요!

해수욕장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보세요! 

도림사계곡[왼] photo by instagram @kkimmi_cats / 남창계곡[오른] photo by instagram @withjamjam

C. 에이컨 없어도 이곳이 지상낙원! 시원한 계곡

1. 곡성 도림사계곡 : 반석지대와 얕은 계곡이 힐링 여름 피서지로 딱!

2. 장성 남창계곡 : 깊은 계곡에서 물놀이, 야외 평상에서 닭백숙!

에어컨 없어도 밖에 나가 계곡물에 발을 담그면 시원~한 여름 분위기가 풍기죠!

답답한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제대로 여름을 즐기고 싶다면?

계곡물에서 잔잔한 물놀이, 평상에서 맛있는 식도락 여행 떠나고 싶다는 분들고 많았습니다.

곡성 도림사계곡은 도림사 입구부터 시작하는 계곡으로, 청류계곡이라고도 부릅니다.

편안하게 앉아서 쉴 수 있는 반석지대가 많아 피서지로 인기가 좋은데요!

상류로 올라갈 수록 울창한 그늘 숲이 드리워 이색적인 여름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심이 깊은 계곡물은 다이빙 하기에도 좋지만 물놀이는 항상 주의해야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장성 남창계곡은 깊은 수심을 자랑하는 계곡인데요.

계곡에 도착하면 원하는 평상에 자리를 잡고 한나절 물놀이를 떠날 수 있습니다.

*평상 대여 및 점심 식사 비용이 있습니다.

이곳에 오면 신나는 물놀이 외에 평상 위에서 여름날의 만찬을 즐길 수도 있으니까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이 알려준 전라남도 곳곳의 여름 휴가지!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여름 휴가, 마음에 드셨나요?

참고해서 이번 여름은 시원~하게 보내세요!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니, 물놀이할 땐 안전 주의하세요 : )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