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고흥 쑥섬&연홍도 BEST 여행코스6

입력 2021.06.09. 14:09 댓글 0개

수많은 전남 여행지 중 언제 가도 좋지만 5월~6월이면 한층 더 화사함을 품은 곳이 있다.

바로 전남 고흥군.

고흥은 '지붕 없는 미술관'이라고 불릴 정도로 자연이 만들어낸 경관과 예술이 만난 곳이 가득하다.

팔영산을 중심으로 편백숲을 산책해도 좋고 바닷가를 즐기는 곳을 가도 좋지만 오늘은 더 특별한 공간과 고흥 여행에서 빼놓으면 아쉬울 먹거리도 함께 소개한다.

쑥섬 (애도) - 연홍도 - 분청문화박물관 - 갑재민속전시관 - 성실산 장어 숯불구이 - Mkr 커피

고흥 쑥섬 (애도)

가는 방법

나로도 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 배 탑승

(터미널에서 섬까지 약 3분 소요)

비용

1인  8,000원

(탐방비  6,000원  +  도선료  2,000원)

✔ 티켓 발권 시 제공하는 리플릿에 1,000원 쿠폰 포함

기타

편한 신발, 모자, 물 챙기기

배 타고 3분이면 도착하는 민간 정원이 있는 쑥섬

작은 섬이 정원으로 이루어진 공간 몇 되지 않는 가구와 고양이들이 함께하는 고양이섬 = 쑥섬은 5월이면 양귀비, 작약이 피어나고 6월이 되면 온통 수국으로 뒤덮이는 섬이다.

넉넉하게 두시간 정도 소요되는 공간 :)

탐방로 따라 올라가며 만나는 400년 만에 개방된 난대원시림의 이국적인 풍경,

다양한 꽃 식물이 가득 매운 정원은 고흥 바다와 어우러져 아름답기 그지없다.

✔ 쑥섬으로 향하는 첫배는 7시 30분,

✔ 쑥섬에도 돌아오는 마지막배는 오후 5시 5분

고흥 쑥섬은 고양이섬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고양이들이 사는 섬이다.

그렇다 보니 섬 곳곳에 고양이 조형물과 고양이 사료를 파는 무인 상점을 만날 수 있다.

섬으로 들어오는 배 티켓을 구매할 때 받은 리플릿에는 섬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0원 쿠폰이 인쇄되어 있다.

음료, 특산품을 사도 좋지만 귀여운 고양이들의 간식&사료를 주는 것 또한 고흥 여행에서 만나는 작은 힐링이다.

선착장에서부터 난대원시림을 지나 별정원, 달정원 그리고 수국길을 만나는 쑥섬.

정원 뒤편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좀 더 걸어가면 등대와 아찔한 해안절벽을 만날 수 있다.

가는 길이 험하다 보니 이곳까지 갈 예정이라면 편한 운동화는 선택 아닌 필수이다.

섬 전체를 한 바퀴 천천히 둘러보는데 두 시간이면 충분하다 :)

다가오는 6월에는 풍성한 수국꽃이 우리를 맞이해주니 고흥 가볼만한곳으로 제격이다.

고흥 연홍도

가는 방법

신양 선착장에서 배로 이동 (약 5분)

이용요금

1인  5,000원

(탐방비  3,000원  +  도선비  2,000원)

✔ 배 운영시간은 고흥군 관광 홈페이지 확인

고흥 쑥섬이 자연이 만든 지붕 없는 미술관이라면 고흥 연홍도는 그 자연과 예술품이 만난 미술관이다​

섬마을에 그려진 벽화는 물론 시즌별로 전시가 달라지는 연홍 미술관을 만나는 것 역시 특별하게 다가온다.

천천히 섬길 따라 걸으며 트래킹을 즐기고 섬 곳곳에 놓인 조각 미술품을 만나는 시간 :)

자연이 주는 힐링을 만나고 싶다면 고흥 연홍도에서 시간을 보내보자.

자연이 만든 공간에 미술품이 자리한 공간

바다, 숲길, 마을 곳곳에 있는 예술품을 만나는 재미도 있는 곳이자 맞은편의 완도 금당도 병풍바위를 가장 아름답게,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고흥 분청 문화박물관

※주차장 있음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은 오후 5시까지 가능)

※휴관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이색적인 고흥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예스러움과 체험공간이 가득한 고흥분청문화박물관으로 향해보자!

분청사기에 관한 이야기는 물론 고흥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은 공간도 만날 수 있다.

가족끼리 가기에 좋은 곳, 특별한 공간을 마주하기 좋은 곳이다.

실제로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지만 생각보다 재밌고 예쁜 공간이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곳을 즐겼다.

분청사기에 들어가는 문양을 직접 찍어보기도 하고 분청사기 발굴체험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어른도 재밌고 아이들도 재밌는 공간 :)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 숲 공간은 아마 더 즐거운 고흥 가족여행을 만들어줄 것이다.

고흥 분청문화박물관 2층에는 분청사기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팽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당일 방문해서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과 사전 예약이 필요한 프로그램이 나눠져있으니 고흥분청문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좋다.

고흥 갑재 민속전시관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휴관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의 입장권으로 고흥갑재민속전시관, 가족문학관까지 이용 가능하다

그중 고흥 갑재민속전시관은 영화, 드라마에서나 봤을 법한 옛 할아버지 댁에서 봤을 법한 민속품이 가득하다.

1960~70년대의 생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공간, 동시에 고흥의 옛 모습도 함께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폐교를 색다른 공간으로 탈바꿈한 이곳에서는 70~80년대 학교의 모습도 만날 수 있다.

옛 교복, 교련복을 입어볼 수 있게 준비되어 있고 풍금, 난로 위 도시락, 낡은 나무 책상과 교탁 등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교실을 만나는 것 역시 재미있었다.

성실산 장어 숯불구이

※공영주차장이용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 061-843-9985

메뉴

장어탕  12,000원

장어소금구이  20,000원

장어양념구이  20,000원

고흥 가볼만한곳을 즐기다 보면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고흥군은 유자, 장어, 커피농장이 유명한데 그중 장어와 함께 신선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는 녹동항 음식거리(장어거리)는 고흥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더 업 시켜주는 공간이다.

길게 이어진 식당 거리에서 우리가 간 곳은 성실산장어식당으로 착한장어가게로도 알려져 있다.

장어탕, 장어 소금구이, 장어 양념구이 이 세 가지 메뉴를 골고루 만나면서 고흥 바닷장어를 다채롭게 즐겼었다.

Mkr 커피

※주차장있음

영업시간

11:00 - 21:00

※매주 수요일 휴무

☎ 061-843-0023

메뉴

아인슈페너 바닐라  5,500원

마카다미아 라떼  5,000원

아메리카노  3,500원

고흥에는 커피농장이 있어 커피도 꽤 유명하다.

작은 시골마을에 괜찮은 카페가 있을까? 싶지만 체험을 할 수 있는 커피농장 외에도 녹동 카페 mkr coffee의 아인슈페너를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한번 맛본 뒤로 고흥 여행 갈 때마다 찾아가는 곳.

그만큼 인기가 많은 고흥 카페이기도 하다.

오늘은 싱그러움이 가득한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중 관광지 네 곳과 맛집 한 곳, 카페 한곳을 소개했다.

오늘 소개한 곳 외에도 가볼만한곳이 가득한 고흥!

자연을 품은,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곳인 만큼 전남 여행지 중 어디로 갈지 고민 중이라면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고흥은 어떨까?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