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전라남도 맛집거리 추천

입력 2021.04.22. 11:58 댓글 0개

맛있는 집 옆에 맛있는 집! 먹거리 골목길

전라남도에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맛있는 골목길이 많은데요.

어딜 가면 좋을지 걱정되는 여러분에게 추천하는 전라남도 최고의 맛집거리!

여행갈때 꼭 체크해두고 맛집 골목길 투어 해보세요 : )

instagram [왼] @daon_4_u [오른] @tripmatzip

전라도 대표 음식 홍어! 그 중에서도 나주 영산포홍어의거리에 홍어는 멀리서도 찾아올 만큼 유명한데요

홍어의 기원을 거슬러보면 고려 때 왜구에 막대한 피해를 입은 흑산도 주민이 고향을 벗어나 나주에서 지냈다고 해요.

그리운 고향 흑산도 해산물을 먹기 위해 뱃길 따라 홍어를 잡아오면 자연스럽게 삭힌 홍어가 되었는데 냄새는 고약했으나 먹을 것이 없을 때라 우연히 먹게 되었고 그 맛은 별미인데다 뱃속까지 편안해서 이 지역에서 즐겨 먹게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현재 영산포 일대에는 홍어 전문점 30여곳이 운영 중인데요.

시큼한 묵은 김치와 부드러운 돼지고기 수육을 코를 톡 쏘는 홍어와 함께 먹으면 독특한 향과 맛이 입 안을 맴돌곤 합니다! 거기에 탁주 한잔 마시면 꿀맛이겠죠?!

특히 나주 죽전골목은 영산포홍어의거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옛 모습 그대로 간직해 영산포 주민의 추억을 담은 죽전골목은 다방, 문방구, 만화방 등 복고풍 건물부터 일본인 자주가옥 등 옛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가 많습니다.

홍어 맛처럼 특별한 여행을 떠날 수 있겠네요 : ) 

instagram [왼] @muckgo_ddo.muckki [오른] @minjuuu__128

손님들의 요청으로 하나, 둘씩 말아주기 시작한 창평 국밥!

창평국밥거리 국밥의 시초는이처럼  우연히 시작했지만 여전히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끓는 물에 콩나물 한 줌과 무 등을 넣어 시원한 육수를 만들어 내고 고춧가루를 풀어 한입 떠 먹으면 으슬으슬 추운 날에도 든든히 힘을 낼 수 있는 국밥 한 그릇이죠!

특히 한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는 막창전골이 인기입니다.

실하게 듬뿍 담긴 돼지막창과 내장, 당면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군침이 돌 수 밖에 없습니다.

배부르게 밥 한 그릇 먹었으면 쇼핑을 가봐야겠죠?

창평전통시장은 창평국밥 골목과 함께 지역 농산물, 한과, 쌀엿 등 전통식품으로 유명한데요.

다양한 먹거리 뿐만 아니라 담양 특산품도 곳곳에 숨어 있으니 든든히 채운 배를 소화시키기에 딱 좋습니다!

*창평전통시장: 매월 끝날짜 0,5일에 열림

instagram [왼] @muck_jjang2 [오른] @jijihoon.k

귀한 한우 고기가 어딜 가도 있는 행복한 먹거리 골목! 함평한우비빔밥거리가 있죠~

열 곳 이상의 한우 비빔밥 전문 식당이 모여 있어 골라 가기에도 재밌는데요.

이곳 함평은 비옥한 땅과 물, 깨끗한 공기를 갖추고 있어 최상의 한우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선한 육회를 가득 넣은 비빔밥이 함평의 별미로 자리 잡았죠!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한 음식 테마 거리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맛 볼 수 있고, 생고기가 아직 낯설다면 익힌 비빔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

아삭아삭한 싱싱한 채소와 어우러진 육회비빔밥을 드셨다면 봄 나들이를 가봐야겠죠?

봄꽃이 핀 함평엑스포공원에서 천천히 근처를 둘러보면 살랑이는 봄바람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달달한 딸기 디저트를 먹고싶다면 키친205로 가면 되니까 식사부터 산책,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함평 반나절 코스 딱이네요!

instagram [왼] @wooji618

장흥산 키조개와 표고버섯, 한우가 한 입에 들어가면 입안 가득 풍미가 느껴집니다.

장흥삼합거리는 장흥의 맛 좋은 세 가지 음식을 모아모아 맛볼 수 있는 먹자 골목인데요.

1등급 한우 생산이 많은 장흥산 한우, 득량만에서 공수한 키조개 관자살, 향이 은은한 표고버섯까지!

장흥에서 난 식재료를 그대로 구워 한입에 넣으면 지금까지 느낄 수 없었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정남진토요시장에서 장흥삼합거리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장흥에서 맛봐야할 9미를 이곳 정남진토요시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매생이탕, 된장물회, 키조개요리, 바지락회무침, 굴구이, 하모샤브샤브 등 다양한 먹거리 중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1미 장흥삼합을 먹죠!

토요시장에 가면 눈 크게 뜨고 싱싱한 장흥 식재료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창평전통시장: 매월 끝날짜 2,7일에 열림

전라남도 최고의 맛집 거리 추천!

맛있는 골목길 보니까 벌써 군침이 돕니다.

전라남도 여행 떠날 때 꼭 맛집 거리 잊지 마세요 : )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