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님과 함께' 남진 "딸이 없으면 집안이 밝지가 않아"

입력 2021.04.22. 09:55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사진 = MBN '소문난 님과 함께' 방송 캡처) 2021.04.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성유민 인턴 기자 = '소문난 님과 함께'가 소문난 님들의 희로애락이 담긴 인생 이야기로 따스한 공감과 힐링을 선사했다.

21일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소문난 님과 함께'에서는 장수의 고장, 전남 구례로 향한 남진, 김준호, 장영란의 유쾌한 네 번째 여정이 펼쳐졌다. 장수 마을답게 오랜 세월에 담긴 정겹고 푸근한 이야기들이 안방까지 깊게 스며들었다.

먼저 남진, 김준호, 장영란이 수소문한 첫 번째 소문난 님은 '46년 동기 김 하사와 정 하사'라는 키워드를 가진 주인공들로 46년째 우정을 이어가고 있는 하사마을의 소문난 짝꿍 할머니들이었다.

그중 딸만 다섯을 낳아 키운 정 하사 할머니는 아들을 선호했던 과거 사회 분위기 속에서 홀로 감내해야 했던 아픔을 털어놔 안타까움을 일으켰다. 이에 남진은 "딸이 없으면 집안이 밝지가 않아"라며 딸 바보의 면모를 또 한 번 드러냈고, 친구 김 하사 할머니는 알지 못했던 친구의 속사정을 듣고 진심으로 마음을 어루만져 줬다.

이어 삼남매는 구례 당촌 마을에 최고령 톱모델 할머니를 만나 장수의 비결에 대해 전수 받았다. 올해 나이 103세인 두 번째 소문난 님은 지난해 유명 패션 잡지의 화보를 찍은 명실상부 톱모델이었던 것. 곱게 차려입은 한복에 17살 반려견과 함께 찍은 화보는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았다.

또한 백 세 인생을 살고 계신 할머니의 특별한 장수 비결은 무엇일지 궁금해진 삼남매는 할머니의 식단에서 그 비법을 캐치, 식후엔 믹스커피 한 잔을 마신다는 반전 사실이 놀라움을 자아냈다.

삼남매가 마지막으로 만난 소문난 님은 '동편제'를 계승한 소리꾼 가족으로 판소리를 좋아하는 남진의 흥미를 이끌었다. 특히 그동안 숨겨왔던 판소리 실력을 드러낸 남진은 짧은 한 소절에도 수준급 실력을 뽐내 김준호, 장영란은 물론 소리꾼 가족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에 신이 난 남진은 "나 모든 걸 때려치우고 판소리 배우러 옵니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전남 구례에서 만난 소문난 님들의 지난한 세월의 이야기와 함께 그 속에 깃든 삶의 지혜를 엿보며 훈훈한 재미와 감동을 안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ymsu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