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피원하모니, '겁나니'로 컴백···'브레이크 아웃' 감상 포인트

입력 2021.04.20. 16:55 댓글 0개
[서울=뉴시스] 피원하모니.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4.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진경 인턴 기자 = 그룹 피원하모니가 신곡 '겁나니'로 희망이 담긴 용기의 메시지를 전한다.

피원하모니는 20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디스하모니 : 브레이크 아웃'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컴백을 앞두고 미니 2집의 감상 포인트를 꼽아봤다.

이번 앨범은 '브레이크 아웃'이라는 주제를 통해 부조화로 둘러싸인 세상에 더욱 적극적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타이틀곡 '겁나니'는 불평등한 틀에서 벗어나기를 포기한 이들에게 '자신을 믿고, 겁내지 말고, 목소리를 내자'고 말한다.

공을 주고받으며 미식축구를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타이틀 곡의 메시지를 강력한 스토리텔링 안무로 꾸며낼 예정이다. 음악·콘셉트·퍼포먼스가 완벽한 시너지를 내며 '스테이지 히어로'에서 '스테이지 브레이커'로 진화한 무대를 완성한다.

[서울=뉴시스] 피원하모니.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4.20. photo@newsis.com

데뷔 앨범에 이어 미니 2집 프로모션에도 수록곡 전곡 안무를 선보이는 트랙비디오 영상을 공개했다. '피-사이드 트랙비디오'는 수록곡을 뜻하는 비-사이드의 비를 피(플러스)로 변경한 것으로 '또 다른 이야기를 더한' 앨범 수록곡 비디오다.

앨범을 구성하는 '각 곡의 주제를 더한' 이야기들이 각 멤버별 영상으로 담겼다. 수록곡 트랙비디오와 타이틀곡의 주제를 더해 최종적으로 미니 2집 앨범의 주제를 완성할 수 있게끔 '스토리 빌드업'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 이번 앨범은 몰입도와 참여도가 유독 눈에 띈다. '겁나니'는 도전적인 힙합 랩과 멜로디컬한 알앤비 하모니가 공존하는 곡이다. 이외에도 도전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힙합 스타일의 곡 '리셋', 끝없는 터널 같은 세상 속에서 스스로 주체가 되고자 하는 '피라미드' 등 총 여섯 곡이 담겼다.

'아야야'를 제외한 모든 트랙의 작사에 멤버들이 참여해 이들의 패기 넘치는 음악색과 개성 넘치는 작사 실력을 엿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ansuhw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