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방탄소년단, '아이하트라디오 어워드' 3개 부문 후보

입력 2021.04.09. 13:35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_아이하트라디오어워드 노미네이트. 2021.04.09. (사진 = iHeartRadio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에서 총 3개 부문의 수상 후보에 올랐다.

미국 라디오 방송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가 8일(한국시간)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한 '2021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 후보 명단에서 이렇게 지명됐다.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Best Duo/Group of The Year)'과 '베스트 뮤직비디오(Best Music Video)', '베스트 팬 아미(Best Fan Army)'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이 이 시상식에서 3개 부문에 수상 후보가 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 후보로는 마룬5, 조나스 브라더스, 댄 앤 셰이, 트웬티 원 파일럿츠 등 쟁쟁한 글로벌 팀들이 선정돼 타이틀을 향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올해 '페이보릿 뮤직비디오 안무' 부문에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안무를 만든 빅히트 뮤직의 손성득 퍼포먼스 디렉터가 후보에 올랐다.

2014년 시작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베스트 보이밴드', '베스트 팬 아미' 부문을 수상했다. 2019년에는 '베스트 팬 아미', 2020년에는 '베스트 팬 아미'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베스트 뮤직비디오'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 2020'에도 참여해 퍼포먼스를 펼쳤다. 매해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를 초청하는 이 축제에서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는 물론, 아시아 가수로는 유일하게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2021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내달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개최될 열린다. 미국 FOX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