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국 환경분야 연구자들 제주서 모인다···"환경현안 논의"

입력 2024.05.30. 06:00 댓글 0개
국립환경과학원,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과 기관장 회의
[서울=뉴시스] 인천 서구 소재 국립환경과학원 전경. (사진=국립환경과학원 제공) 2023.11.21.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성소의 기자 = 환경분야 연구 협력에 관한 성과를 공유하고 환경현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전국 각지의 연구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국립환경과학원은 30일부터 이틀간 제주시 소재 엠버퓨어힐호텔에서 전국 17개 시도 보건환경연구원과 환경분야 업무협력 강화 및 정책방향 공유를 위한 기관장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과학원장을 포함한 17개 지방자치단체 보건환경연구원장과 업무 담당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가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환경측정분석사 제도 개선방안과 수질오염물질 감시항목 지정·검사 등 환경현안 대응을 위한 기관 간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사항에 대해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환경 분야 유공자와 우수 연구자 포상을 비롯한 각 기관의 우수 연구과제 발표 등 연구성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금한승 국립환경과학원장은 “꾸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업무 협력을 강화하고 환경분야 쟁점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