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K-에듀 신호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막 올랐다(종합)

입력 2024.05.29. 12:24 댓글 0개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 주제
6월2일까지 5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
[여수=뉴시스] 박기웅 기자 = 29일 오전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막한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행사장 일대가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다. 미래교육박람회는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이날부터 오는 6월2일까지 5일간 이어진다. 2024.05.29. pboxer@newsis.com

[여수=뉴시스] 구용희 기자 =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할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29일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막했다.

전남교육청·교육부·전남도·경북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다음달 2일까지 5일간 열린다.

개막식에는 김대중 전남교육감을 비롯해 이주호 교육부 장관, 김영록 전남지사, 임종식 경북교육감 등 전국 시·도교육감,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등의 내외빈과 학생·학부모 등 900여명이 참석했다.

박람회 대주제 오프닝 영상과 함께 이 장관의 인사말, 김 교육감과 김 지사의 환영사, 이 위원장과 우 위원장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장관은 "이번 행사는 지역 중심의 교육개혁 모델을 세계와 공유하는 장"이라며 "지역이 혁신의 주체가 돼 세계를 선도하는 우수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역사적인 막을 올렸다"며 "마침내 세계인들에게 지역이 주도하는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교육 대전환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번 박람회가 미래교육의 희망을 살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개막식 주제 공연은 전남의 한 작은 학교에서 꿈을 키워 나가는 학생의 모습에서 시작,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감동의 스토리로 풀어내 관객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개막식 뒤에는 곧바로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의 기조강연이 이어졌다. 개막 특별공연 에듀드림 K-POP(케이-팝) 콘서트, 해군교육사령부의 국악대 퍼레이드, 다양한 전시·콘퍼런스 행사 등이 박람회장 곳곳에서 펼쳐졌다.

이날 개막한 박람회는 미래교육 콘퍼런스·글로컬 미래교실·미래교육 전시·문화예술 교류·미래교육축제 등 5개 섹션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지역적 특수성과 세계적 보편성을 바탕으로 지역 주도의 유·초·중등·미래교육 모델을 제시한다. 학생 한 명 한 명에 대한 맞춤형 학습지원과 인공지능을 통한 국제 교육협력 등 다양한 미래교육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전남 교사 400여명이 개발한 2030년 미래수업 모델부터 세계적 석학들과 고민하는 미래교육의 방향성, 각국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까지 미래교육의 실제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뉴시스] 박기웅 기자 = 29일 오전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개막식에서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미래교육박람회는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이날부터 오는 6월2일까지 5일간 이어진다. 2024.05.29. pboxer@newsis.com
[여수=뉴시스] 박기웅 기자 = 29일 오전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개막식에서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미래교육박람회는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이날부터 오는 6월2일까지 5일간 이어진다. 2024.05.29. pboxer@newsis.com
[여수=뉴시스] 박기웅 기자 = 29일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학교 교수가 기조 강연을 하고 있다. 2024.05.29. pboxer@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