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진표 국회의장, 내일 연금개혁 기자간담회···원포인트 본회의 제안하나

입력 2024.05.25. 20:42 댓글 0개
이재명 "의장 연금 문제에 의지 커"
여 "추가 본회의 받아들이기 어려워"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김진표 국회의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퇴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4.05.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승재 기자 = 김진표 국회의장이 오는 26일 국민연금 개혁안과 관련된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여야에 개혁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를 제안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국회의장실은 25일 공지를 내고 오는 26일 오전 11시 국회 의장 집무실에서 연금개혁 관련 기자간담회를 연다고 밝혔다.

김 의장이 오는 28일 열릴 예정인 본회의 이외에 추가 본회의 소집에 대한 입장을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앞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김 의장에게 '원포인트 본회의'를 건의했다고 한다. 28일 본회의에서는 '채상병 특검법' 재표결을 예고했기 때문에 국민연금 개혁안은 다음 날 별도로 논의하자는 취지다.

이 대표는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진표) 의장한테도 봉하마을에서 '필요하면 연금개혁 관련 본회의는 다른 날 잡아서 해도 되지 않겠나' 했는데, 의장도 워낙 이 문제에 의지가 크기 때문에 그렇게 하겠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전했다.

여당은 오는 29일 추가로 본회의를 여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이다.

정광재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의에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선을 그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ss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