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동신대 보건행정학과 재학생, 보건의료산업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입력 2024.05.21. 08:51 수정 2024.05.21. 09:34 댓글 0개
보건의료정보 미완결 자료 관리
교육용 프로그램 개발 논문 발표
동신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재학생들이 최근 개최된 '2024년 보건학종합학술대회 및 보건의료산업학회 전기 학술대회'에서 보건의료산업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동신대 제공

동신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재학생들이 최근 개최된 '2024년 보건학종합학술대회 및 보건의료산업학회 전기 학술대회'에서 보건의료산업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21일 동신대에 따르면 3학년 송은영 유소은 김현정씨, 2학년 나우진 이수빈 이혜연씨 등 6명은 최령 교수의 지도를 받아 '보건의료정보 미완결 자료 관리 교육용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보건의료행정 현장에 접목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보건행정학, 병원경영학, 보건의료정보관리학, 보건교육학, 건강보험 이론 및 실무 등 보건행정학과 전공지식이 종합적으로 반영돼 있다.

대학 교육에서의 활용도가 높고 지역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령 교수는 "학생들이 개발한 프로그램을 직접 전공 수업에서 활용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보건행정, 의료경영, 보건교육, 보건의료정보 지식과 현장에서 요구하는 융합적 사고를 가진 보건행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잘 가르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신대 보건행정학과는 보건행정, 보건정책, 원무행정, 의료경영, 보건의료정보관리, 건강보험심사 분야에 특화된 인재를 양성해 대학병원, 종합병원, 공기업, 보건직공무원, 손해사정 및 손해보험회사(심사직) 등 다양한 보건 행정 분야 진출을 돕고 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