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KBO리그 월간 MVP·투수·타자 시상···퓨처스 월간 MVP 신설

입력 2024.04.19. 15:52 댓글 0개
[서울=뉴시스] KBO 월간 시상 계획. (사진 =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올해에도 KBO리그 월간 최우수선수(MVP)를 선정해 시상한다.

여기에 월간 최고 투수, 타자도 선정하고, 퓨처스(2군)리그 월간 MVP를 신설했다.

KBO는 19일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월간 MVP는 KBO와 타이틀스폰서 신한은행이 함께 주관해 매월 선정한다"며 "월간 MVP는 팬 투표와 한국야구기자회 기자단 투표를 합산해 최종 수상자를 정한다"고 밝혔다.

월간 MVP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올해 새롭게 제작된 기념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 신한은행 후원을 통해 MVP 수상 국내 선수의 출신 중학교에 해당 선수 명의로 2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다.

KBO는 쉘힐릭스플레이어를 신설, 기록 지표를 기준으로 매월 최우수 투수, 타자를 선정하기로 했다.

한국쉘석유주식회사의 후원을 통해 시상하는 월간 쉘힐릭스플레이어는 대체선수대비승리기여도(WAR)를 기준으로 최우수 투수와 타자를 1명씩 선정해 각각 상금 100만원이 수여한다.

KBO는 올해 처음으로 퓨처스리그 월간 MVP도 뽑기로 했다.

올해 초 메디힐과 퓨처스리그 타이틀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KBO는 '월간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을 기획했다.

퓨처스리그에 출전하는 입단 3년 이하 선수들이 대상자이며 매월 퓨처스리그 WAR 기록으로 평가해 월간 최우수 투수와 타자를 1명씩 선정한다.

퓨처스 월간 MVP는 기념 트로피와 상금 50만원, 50만원 상당의 코스메틱 제품을 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