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올바이오, '국가산업대상' 연구개발 부문 수상자 선정

입력 2024.04.19. 13:44 댓글 0개
"신약개발 전략 성과 인정"
[서울=뉴시스] 한올바이오파마 로고. (사진=한올바이오파마 제공) 2023.10.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신약개발 기업 한올바이오파마가 신약개발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올바이오파마는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연구개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산업대상은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로 국가 산업 발전에 공여한 기업, 기관, 브랜드가 선정된다. 이번에는 총 34개 부문(경쟁력 14개, 산업 20개)에서 수상자가 선정됐다.

한올바이오파마는 글로벌 임상개발 역량과 항체 연구능력을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프로바이오틱스, 비뇨기계, 탈모군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기반의 의약품 매출 및 자금 조달을 통해 R&D를 이어가고 있다. 매년 매출의 10% 이상을 신약개발에 투자 중이다.

안혜경 바이오연구소 본부장은 “R&D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기업의 신념에 대한 결실인 것 같아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신약 R&D 산업의 최전선에서 지속 가능한 혁신을 추구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