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전남도,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온힘

입력 2024.04.18. 16:29 수정 2024.04.18. 18:43 댓글 0개
추진상황 점검회의서 발표평가 준비·향후 대응계획 등 논의
전남도는 18일 도청 정약용실에서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총력 대응을 위한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전남도는 18일 도청 정약용실에서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총력 대응을 위한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점검회의에선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 주재로 화순군, 전남바이오진흥원과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발표평가 준비 등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추진상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중점 논의했다.

국내 유일 화순백신산업특구를 보유한 전남도는 백신, 면역치료 중심 첨단바이오 전주기 인프라를 강점으로 활용,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월 특화단지 육성계획서를 산업부에 제출했으며, 특히 최근에는 특화단지 조성에 필수적인 바이오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연관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유치에 온힘을 쏟고 있다.

정부는 상반기 중 특화단지를 지정할 계획이다.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예타 특례, 신속한 인허가 처리, 용적률 상향, 세액 공제, 정부 연구개발(R&D) 우선 반영 등 혜택이 있다.

박창환 부지사는 "화순은 지난 20년간 도와 군의 강력한 의지로 1조 2천억 원을 투자, 국내 유일 백신산업특구와 백신, 면역치료 중심 첨단바이오 전주기 기반시설을 갖춘 특화단지 최적지"라며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통해 화순을 케이(K)-바이오 백신·면역치료 국가 거점으로 조성하고, 나아가 글로벌 바이오산업 중심지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