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서동용 의원 광양시 교육발전특구 교육부 지정 환영

입력 2024.02.28. 15:10 수정 2024.02.28. 15:42 댓글 0개
서동용 의원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 을)은 28일 광양시가 교육부 지정 교육발전특구에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광양시는 교육발전특구 지정으로 국고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교육의 질을 한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교육발전특구의 주요 내용 으로는 하이텍고, 항만물류고 등 지역내 직업계고의 이차전지· 수소· 첨단소재 등 첨단산업 학과 신설을 추진, 거점형 돌봄센터 확충 등 지역 돌봄 강화 등이 포함 되었다. 또한 순천대의 지· 산· 학 광양 캠퍼스 조성으로 첨단 신소재 특화 연구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앞서 서 의원은 지난 1월 29일 이계준 광양교육장을 시작으로 2일 교육부 전진석 교육자치협력안전국장, 5일 김대중 전남교육감, 6일 광양시 교육청소년과장을 차례로 만나 특구 지정을 설득하는 적극 행보로 광양시의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 의원은 "시민들의 성원 덕분에 광양시가 교육발전특구에 지정될 수 있었다"면서 "특구 지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 내의 공교육 체제와 지역인재 양성체제를 공고히 하는 후속 조치도 면밀하게 챙겨나갈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의 공교육 강화로 지역경제와 첨단산업이 동반성장 하고 나아가 지역소멸의 위기도 저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강병운기자 bwjj2388@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