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순천시 전 직원, 29일부터 차량 2부제 시행

입력 2024.01.22. 15:09 댓글 0개
차량번호 끝자리 숫자에 따라 2부제 실시
대중교통 권장, 10만원씩 에코포인트 배정
전남 순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순천=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오는 29일부터 전 직원 차량 2부제를 시행한다.

22일 순천시에 따르면 차량 2부제 시행에 따라 순천시청 전 직원은 홀숫날에는 차량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차, 짝숫날에는 짝수인 차를 운행한다.

시는 전 직원 차량 2부제 시행과 함께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도보) 실천을 위해 주 3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무원 맞춤형 복지포인트 중 일부를 에코포인트로 배정해 1인당 10만 원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지방소멸 시대에 지역이 어떻게 경쟁력을 만들어야 되는 지에 대해 2023정원박람회 성공으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던 순천이 대자보 도시 실현으로 또 다른 해답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시민과 함께 공무원이 대자보 도시 실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자동차가 아닌 사람 중심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대·자·보를 실천하고 있다.

그동안 일류 순천 시민 운동을 통해 시민 공감대 형성에 주력해 왔으며, 지난해 열린 2023정원박람회에 하루 15만 명의 관람객이 몰려도 교통대란은 일어나지 않아 시민력이 결합된 대·자·보 실천의 효과를 증명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