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윤, 대통령실에 정책실장 신설 '3실장' 체제···이관섭 승진 임명

입력 2023.11.30. 10:57 댓글 0개
내각·당과 협의·조정 강화…정책 추진 속도위해
과학기술수석실도 신설…연내·내년초 인선할듯
공식 일정 취소…개각 등 인선 고심·현안 보고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김은혜 홍보수석이 3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룸으로 들어서며 김용진 대외협력비서관과 대화하고 있다. 2023.11.30. photo1006@newsis.com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실에 정책실장과 과학기술수석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30일 단행했다.

이로써 대통령실은 현행 '2실(비서실장·안보실장)5수석(국정기획·정무·시민사회·홍보·경제·사회) 체제에서 '3실장 6수석 체제'가 된다. 다만 곧 있을 대통령실 2기체제 인선 발표에는 과학기술수석실 인사와 조직 구성은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용산 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정책실장직을 신설하기로 하고 신임 정책실장에 이관섭 정책기획수석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 수석에 따르면 정책실장은 경제와 사회수석을 관장하며 향후 구성할 과기수석실 또한 정책실 소속이 된다. 과기수석실은 연내 또는 연초에 구성될 예정이다.

정책실장직 신설은 내각 및 당과의 협의 조정 기능을 강화해 정책 추진에 속도를 내고 경제 정책을 밀도있게 검토해 국민과 민생을 살피기 위한 취지라고 김 수석은 설명했다.

현행 국정기획 수석 소관의 국정홍보와 국정메시지실은 정책실장 직속으로 한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날 당초 국정과제점검회의를 주재할 계획이었으나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 엑스포 유치 불발 관련 사후 대책 등 각종 현안 보고를 받거나 추가 대통령실 개편과 개각 등을 고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