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축산물 PB상품' 제조사 84곳 점검···'대장균균' 1곳 적발

입력 2023.11.30. 09:47 댓글 0개
제조업체 84곳 점검·194개 제품 수거 검사
소비 증가하는 축산물 안전관리 실시 지속
[서울=뉴시스]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축산물 자체브랜드 제품 생산업체 총 84곳에 대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점검한 결과 대장균군이 초과 검출된 제품 2종을 생산한 제조업체 1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사진=식약처 제공) 2023.1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최근 편의점 등 유통업체 자체브랜드(PB) 제품으로 유통된 그릭요거트 2종에서 대장균군이 초과 검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축산물 자체브랜드 제품 생산업체 총 84곳에 대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점검한 결과 제조업체 1곳을 적발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자체브랜드는 유통업체에서 직접 만든 브랜드 상품을 뜻한다. 제조업체가 생산한 제품에 유통업체의 상표가 부착돼 해당 점포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을 말한다.

식약처는 대장균군이 초과 검출된 제품 ▲베이글그릭요거트 ▲카이막그릭요커트 2종은 즉시 회수하고 폐기 조치했다. 또 해당 제품을 생산한 제조업체인 경기도 고양시 쿠오레디파파에 대해서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 후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밖에 식육가공품, 알가공품 등 축산물 자체브랜드 제품 192건은 모두 기준·규격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많이 소비하는 축산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며 "고의적인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조치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