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10월 기존주택 매매 역대 최저치···전월 대비 1.5% ↓뉴시스
- 트럼프, 공화당 4차 토론회도 불참···지지자들과 송년행사뉴시스
- 하마스, 이스라엘인 여성 인질 2명 석방뉴시스
- 이영애 "딸, 마라탕·탕후루 좋아해···속 터져"뉴시스
- 윤, 11~14일 네덜란드 국빈방문···한-네덜란드 수교 이후 최초뉴시스
- 요즘 '3040 영컬렉터'는 어떤 작품을 소장하고 있을까?뉴시스
- 美 실업수당 청구 건수 21만8000건···전망치 소폭 하회뉴시스
- 'MZ 살림꾼' 남윤수, 가장 '저렴한 물건' 구매 방법뉴시스
- [초점]지드래곤, 500억 날리나···마약시비 경찰조사 후폭풍뉴시스
- 美 10월 근원PCE 전년 대비 3.5% ↑···전망치 부합뉴시스
분쟁 확대 경계…평화 콘퍼런스 개최 요구

[워싱턴=뉴시스] 이윤희 특파원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1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내에서 "적대 행위를 종식하고 즉각 휴전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전쟁과 관련한 브릭스(BRICS) 긴급 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시 주석은 또 양측이 더 많은 인명피해를 막고 사람들을 불행에서 구하기 위해 모든 폭력과 민간인 공격을 멈추고 인질들을 석방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인도주의적 통로가 안전하고 방해받지 않은 채로 지켜져야 하고, 더 많은 인도적 지원이 가자 내 주민들에 제공돼야 한다"고 했다.
이번 분쟁이 중동의 다른 지역으로 확대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는 입장도 강조했다.
시 주석은 "국제사회는 분쟁이 확산돼 중동 전체의 안정을 위협하는 것을 막기 위해 실질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사태의 유일한 해법은 팔레스타인 독립국가 수립을 통한 '2국가 해법'이라는 견해도 강조했다. 이는 미국이 강조해온 것과도 일치한다.
시 주석은 팔레스타인 문제와 관련해 실질적이고 평화로운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 조속히 국제 평화 콘퍼런스가 개최돼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고 한다.
이번 브릭스 회의에는 브라질(B), 러시아(R), 인도(I), 중국(C), 남아공(S)과 함께 내년 1월1일자로 정식 회원국이 되는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이집트, 에티오피아, 아르헨티나, 아랍에미리트(UAE) 정상도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sympath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트럼프, 공화당 4차 토론회도 불참···지지자들과 송년행사 [마이애미=AP/뉴시스]30일(현지시간) CNN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내달 6일 미 플로리다주 홀랜데일비치에서 열리는 '슈퍼팩(super PAC·특별정치활동위원회)' 모금행사에 참석할 계획이다. 같은 날 미 앨라배마주 터스컬루사에서는 공화당 경선 주자 4차 토론회는 이번에도 불참한다. 사진은 지난 8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3차 토론회에 니키 헤일리(왼쪽부터) 전 주유엔 미국대사,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 기업가 비벡 라와스와미가 참여한 모습. 2023.12.01[워싱턴=뉴시스] 이윤희 특파원 = 공화당 유력 대선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경선 시작 전 마지막 토론회도 불참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앞서 열린 세 차례 토론회도 모두 참석하지 않았다.30일(현지시간) CNN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내달 6일 미 플로리다주 홀랜데일비치에서 열리는 '슈퍼팩(super PAC·특별정치활동위원회)' 모금행사에 참석할 계획이다.후원자들에게 발송된 문자메시지는 이번 행사를 이른바 'VIP 리셉션'으로 칭하고, 후원금을 낼 경우 트럼프 전 대통령을 만날 수 있는 송년 모임에 자동으로 초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같은 날 미 앨라배마주 터스컬루사에서는 공화당 경선 주자 4차 토론회가 열린다. 플로리다주 행사에 참여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은 불참이 확실시된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번 대선 관련 공화당 경선 토론회를 철저히 무시해왔다. 앞선 1~3차 토론회 때는 관심을 떨어뜨리기 위해 인근에서 유세를 하거나 방송 인터뷰를 내보냈는데, 이번에는 그러한 노력조차 하지 않는 모습이다.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이미 공화당 여론조사에서 압도적 선두를 달리고 있다. 대다수 여론조사에서 다른 후보보다 40%포인트 이상 앞선다.한편 이번 토론회는 내년 1월부터 시작되는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 전 마지막 검증 무대다. 아이오와주와 뉴햄프셔주가 스타트를 끊는다.토론회에는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 니키 헤일리 전 주유엔 미국대사, 기업가 비벡 라와스와미 등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공감언론 뉴시스 sympathy@newsis.com
- · 하마스, 이스라엘인 여성 인질 2명 석방
- · 美 실업수당 청구 건수 21만8000건···전망치 소폭 하회
- · 美 10월 근원PCE 전년 대비 3.5% ↑···전망치 부합
- · 11월 독일 실업률 5.9%·0.1%P '악화'···실업자 270.2만명·2.2만명↑
- 1광주에서 가장 큰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딜까?..
- 2상무지구 술집 알바생 발에 불 붙여···가해자 "장난이다" 경악..
- 3"반값 딸기·대게, 호빵은 500원" 이마트, '창립 30주년 ..
- 4"실거주 의무 폐지한다더니"···법안 계류에 입주자들 발동동..
- 5새벽 잠 깨운 재난문자 "왜 보냈나" vs "당연히 알려야"..
- 6연말 소규모 모임 추천···기분내기 좋은 광주 식당 3곳..
- 7"DSR 우회꼼수"···50년 주담대 변칙 대출 적발 ..
- 8겨울 여행지 어디갈까? 전남 겨울 바다 명소 BEST 4..
- 9영암서 3m 깊이 물웅덩이에 빠진 50대 남성 숨져 ..
- 10한국은행 기준금리 또 '동결'···대출금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