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10월 기존주택 매매 역대 최저치···전월 대비 1.5% ↓뉴시스
- 트럼프, 공화당 4차 토론회도 불참···지지자들과 송년행사뉴시스
- 하마스, 이스라엘인 여성 인질 2명 석방뉴시스
- 이영애 "딸, 마라탕·탕후루 좋아해···속 터져"뉴시스
- 윤, 11~14일 네덜란드 국빈방문···한-네덜란드 수교 이후 최초뉴시스
- 요즘 '3040 영컬렉터'는 어떤 작품을 소장하고 있을까?뉴시스
- 美 실업수당 청구 건수 21만8000건···전망치 소폭 하회뉴시스
- 'MZ 살림꾼' 남윤수, 가장 '저렴한 물건' 구매 방법뉴시스
- [초점]지드래곤, 500억 날리나···마약시비 경찰조사 후폭풍뉴시스
- 美 10월 근원PCE 전년 대비 3.5% ↑···전망치 부합뉴시스
가자지구 사태에 "깊은 우려"

[모스크=AP/뉴시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브릭스 정상회의에 참석해 가자지구 휴전을 요구하고 사태 악화 방지를 위한 국제적인 노력을 촉구했다. 사진은푸틴 대통령이 지난 13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한 모습. 2023.11.22.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브릭스 정상회의에 참석해 가자지구 휴전을 요구하고 사태 악화 방지를 위한 국제적인 노력을 촉구했다.
가디언,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온라인 형식으로 열린 브릭스 정상회의에 참석해 "러시아의 입장은 비기회주의적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간 충돌 완화, 휴전, 분쟁의 정치적 해결책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사회 공동 노력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가자지구와 관련 "수천명의 사망자, 민간인 집단 추방, 이로 인한 인도주의적 재앙은 깊은 우려를 일으킨다"고 지적했다.
푸틴 대통령은 가자지구에서 어린이들이 사망한 데 대해 "이는 끔찍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시스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
트럼프, 공화당 4차 토론회도 불참···지지자들과 송년행사 [마이애미=AP/뉴시스]30일(현지시간) CNN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내달 6일 미 플로리다주 홀랜데일비치에서 열리는 '슈퍼팩(super PAC·특별정치활동위원회)' 모금행사에 참석할 계획이다. 같은 날 미 앨라배마주 터스컬루사에서는 공화당 경선 주자 4차 토론회는 이번에도 불참한다. 사진은 지난 8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3차 토론회에 니키 헤일리(왼쪽부터) 전 주유엔 미국대사,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 기업가 비벡 라와스와미가 참여한 모습. 2023.12.01[워싱턴=뉴시스] 이윤희 특파원 = 공화당 유력 대선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경선 시작 전 마지막 토론회도 불참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앞서 열린 세 차례 토론회도 모두 참석하지 않았다.30일(현지시간) CNN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내달 6일 미 플로리다주 홀랜데일비치에서 열리는 '슈퍼팩(super PAC·특별정치활동위원회)' 모금행사에 참석할 계획이다.후원자들에게 발송된 문자메시지는 이번 행사를 이른바 'VIP 리셉션'으로 칭하고, 후원금을 낼 경우 트럼프 전 대통령을 만날 수 있는 송년 모임에 자동으로 초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같은 날 미 앨라배마주 터스컬루사에서는 공화당 경선 주자 4차 토론회가 열린다. 플로리다주 행사에 참여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은 불참이 확실시된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번 대선 관련 공화당 경선 토론회를 철저히 무시해왔다. 앞선 1~3차 토론회 때는 관심을 떨어뜨리기 위해 인근에서 유세를 하거나 방송 인터뷰를 내보냈는데, 이번에는 그러한 노력조차 하지 않는 모습이다.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이미 공화당 여론조사에서 압도적 선두를 달리고 있다. 대다수 여론조사에서 다른 후보보다 40%포인트 이상 앞선다.한편 이번 토론회는 내년 1월부터 시작되는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 전 마지막 검증 무대다. 아이오와주와 뉴햄프셔주가 스타트를 끊는다.토론회에는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 니키 헤일리 전 주유엔 미국대사, 기업가 비벡 라와스와미 등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공감언론 뉴시스 sympathy@newsis.com
- · 하마스, 이스라엘인 여성 인질 2명 석방
- · 美 실업수당 청구 건수 21만8000건···전망치 소폭 하회
- · 美 10월 근원PCE 전년 대비 3.5% ↑···전망치 부합
- · 11월 독일 실업률 5.9%·0.1%P '악화'···실업자 270.2만명·2.2만명↑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광주에서 가장 큰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딜까?..
- 2상무지구 술집 알바생 발에 불 붙여···가해자 "장난이다" 경악..
- 3"반값 딸기·대게, 호빵은 500원" 이마트, '창립 30주년 ..
- 4"실거주 의무 폐지한다더니"···법안 계류에 입주자들 발동동..
- 5새벽 잠 깨운 재난문자 "왜 보냈나" vs "당연히 알려야"..
- 6연말 소규모 모임 추천···기분내기 좋은 광주 식당 3곳..
- 7"DSR 우회꼼수"···50년 주담대 변칙 대출 적발 ..
- 8겨울 여행지 어디갈까? 전남 겨울 바다 명소 BEST 4..
- 9영암서 3m 깊이 물웅덩이에 빠진 50대 남성 숨져 ..
- 10한국은행 기준금리 또 '동결'···대출금리는?..
재밌수다
광주신세계 터미널 복합화 오히려 좋아?
재밌수다 참여하기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