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테흐스, 베네수엘라-가이아나 영토분쟁 평화 해결 촉구 뉴시스
- NH證 "삼성SDS, 내년 초 생성형 AI 출시 기대···목표가↑"뉴시스
- 삼성전자, CES2024 초대장 발송···한종희 부회장 AI 전략 공개뉴시스
- 한경협 "IPEF 협상 과정서 한국이 보다 주도적 역할 해야"뉴시스
- "보령으로 떠나자"···겨울 제철음식 식도락 여행뉴시스
- 위니아, 딤채 신제품 생산 돌입···"회생절차 통한 기업 정상화"뉴시스
- 삼양옵틱스, 시네마 렌즈 V-AF 시리즈 라인업 추가뉴시스
- 대신증권 "블랙핑크 잡은 YG엔터···목표가↑"뉴시스
- 김천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수상뉴시스
- '정우영 교체출전' 슈투트가르트, 독일 포칼 8강행뉴시스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클린스만호 주전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중국 원정에서 철벽 수비를 자랑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1일 중국 선전 유니버시아드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중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2차전'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지난 16일 싱가포르와 1차전 5-0 승리에 이어 월드컵 2차 예선 2연승이다.
중국 4만여 관중의 일방적인 응원에도 한국의 뒷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다.
주장 손흥민이 전반 11분 페널티킥 선제골과 45분 헤딩 추가골로 중국 골망을 흔든 사이 김민재가 버틴 수비는 무실점으로 중국의 공격을 완벽히 틀어막았다.
몇 차례 위기가 있었지만, 그때마다 김민재가 나타나 한국 골문을 지켰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최강'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는 김민재는 중국 무대를 잘 아는 선수다. K리그1 전북 현대에서 뛰다 2019년 중국 베이징 궈안으로 이적해 2021년까지 활약했다.
특히 중국 선수들 특유의 거친 플레이를 어떻게 끊어내야 하는지 안다.
이날도 빈틈을 허용하지 않았다. 전반 7분과 30분 상대의 공격 찬스를 빠르게 치고 나와 차단했다.
전반 40분에도 중국이 역습을 시도하려 했지만, 김민재가 어느새 나타나 공을 가로챘다.

전반 막판 이기제(수원)의 실수로 중국에 위협적인 슈팅을 허용했지만, 김민재의 존재로 중국은 하프라인을 넘기도 힘들어했다.
후반에도 다르지 않았다. 중국이 교체 카드를 통해 변화를 줬지만, 김민재에게 번번이 가로막혔다.
후반 16분에는 중국이 자랑하는 우레이의 헤딩 패스를 머리로 끊어냈고, 후반 35분에는 중국의 결정적인 슈팅을 발로 막아냈다.
김영권에서 정승현(이상 울산)으로 바뀐 센터백 파트너와의 호흡도 갈수록 무르익고 있다.
김민재의 안정적인 커버에 정승현까지 수비력이 올라오는 상황이다. 특히 정승현은 이날 세트피스 찬스에서 공격 가담에 나서 팀의 세 번째 쐐기골을 터트리기도 했다.
김민재의 활약으로 클린스만호는 지난 9월 웨일스와의 친선전 0-0 무승부를 시작으로 이번 중국전까지 A매치 6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 중이다.
김민재가 기초군사 훈련으로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한 6월 A매치 2연전에서 페루(0-1 패), 엘살바도르(1-1 무)를 상대로 2골을 내줬는데, 김민재 복귀 후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천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수상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 (사진=김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김천=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김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19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한 해 동안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김천시는 2007년 스포츠산업대상 '지자체 부문' 신설 이후 2011년, 2017년에 이어 세 번째 수상했다.스포츠 산업은 지역 성장요인과 연계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 미래성장 종목이다.홍성구 김천시 부시장은 "다양한 콘텐츠를 스포츠와 접목해 스포츠 특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 · '정우영 교체출전' 슈투트가르트, 독일 포칼 8강행
- · '오현규 멀티골' 셀틱, 하이버니언 4-1 대파
- · 이소미, LPGA투어 Q시리즈 2위···임진희·성유진도 합격
- · 고성군, 씨름 열기로 다시 한번 후끈···대통령배 전국씨름왕선발대회 등
- 1"광주 염주종합운동장 '스포츠+여가시설' 신복합공간으로"..
- 2파크골프 경기 도중 날아온 공에 머리 맞은 60대 이송..
- 3내려가는 은행 대출금리···주담대 수요 더 몰리나..
- 4"악성민원 근절" 붕괴사고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호소..
- 5오피스텔 규제 풀리나···관심 쏠리는 국토부장관 후보자의 입..
- 6새벽 무안서 편의점 들이받은 20男 사망..
- 7"국물도 좋은데 비빔도 좋아" 나만 알고 싶은..
- 8광주 광산구, 시 소유 도로 무단 사용 벤츠 판매장 적발..
- 9중흥동 한 교회 건물 앞 대리석 내려앉아···관계 당국 확인 중..
- 10"독감 치료제 드셨다면, 이틀은 혼자 있지 마세요"···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