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美 국채금리 급등 여파···코스피, 1.19% 하락 출발뉴시스
- [속보] 국방부 "북 '핵무력 정책' 헌법 명시···핵능력 고도화 야욕 노골화"뉴시스
- [속보] 8월 반도체 생산 13.4% 증가···광공업 3년2개월 만에 최대↑뉴시스
- 플라즈맵, 18억 규모 美 QMED 멸균기 제품 판매 계약뉴시스
- 쇼박스, 6일 기업설명회 개최뉴시스
- 美 증시 조정 본격화?···.떨고 있는 서학개미들 뉴시스
- "세종시교육청, 2년 동안 고졸직원 1명도 안 뽑았다"뉴시스
- 미국서 판다 사라진다···美과 갈등속 중국 '징벌적 판다외교'뉴시스
- 아이폰15 흥행 질주···LG이노텍, 4분기 최대 실적 기대뉴시스
- "대림역서 칼부림" 예고글 30대男···첫 재판서 혐의 부인뉴시스
모가디슈 호텔에선 알샤브바 테러

[서울=뉴시스]신정원 기자 = 소말리아에서 불발탄이 터져 어린이를 포함해 최소 27명이 숨지고 53명이 다쳤다.
CNN 등은 10일(현지시간) 소말리아 국영 통신을 인용해 전날 소말리아 로우어 샤벨레 지역 코리오올리 마을 인근 공터에서 오래된 박격포 포탄이 터져 어린이 등 최소 27명이 사망하고 53명이 부상했다고 보도했다.
현지 당국은 마을 공터에서 어린이들이 갖고 놀던 불발탄이 터졌다고 밝혔다.
희생자 대부분은 10~15세 소년들이다.
마을 병원은 아이들의 시신 22구를 인도받았고 부상자 중 2명은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주민들은 소말리아에서 전쟁 중인 파벌들이 불발탄을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현지 당국은 "우리는 정부와 원조 기관들에게 해당 지역 지뢰와 포탄(불발탄)을 제거할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AP통신에 따르면 얄샤바브 극단주의 테러 단체는 전날 저녁 발생한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해변가 펄 비치 호텔에 대한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얄샤브바는 알카에다의 동아프리카 지부다. 이 극단주의 단체는 모가디슈 호텔과 다른 유명한 장소에 공격을 감행하며, 보통 자살 폭탄 테러로 시작한다고 AP는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wsh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美 국채 금리 급등···10년물 4.8% 넘어 [워싱턴=AP/뉴시스]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고금리 정책이 장기화될 것이란 전망이 최근 커지는 가운데, 벤치마크인 10년 만기 미국 국채 금리가 3일(현지시간) 연 4.8%를 넘어섰다. 사진은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2023.10.04.[서울=뉴시스] 최현호 기자 =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고금리 정책이 장기화될 것이란 전망이 최근 커지는 가운데, 벤치마크인 10년 만기 미국 국채 금리가 3일(현지시간) 연 4.8%를 넘어섰다.이날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10년 만기 미 국채 수익률은 이날 오후 5시40분(동부시간 기준) 2.54% 상승한 4.801%를 기록했다.◎공감언론 뉴시스 wrcmania@newsis.com
- · 미국서 판다 사라진다···美과 갈등속 중국 '징벌적 판다외교'
- · 日, 반도체·바이오 등 투자 유치 위해 농지 등 토지규제 완화
- · 우크라 부패척결 압박하는 美, 공식 외교문서 발송
- · 지구 온 소행성 베누 샘플···너무 많아서 문제?
- 1광주 서구 도시철도 공사현장서 상수도관 파열..
- 2'광주신세계 확장 부지' 이마트 광주점 10일 폐점 연기..
- 3국민평형 인기 여전···올해 청약자 절반 이상이 전용 84㎡에 ..
- 4"가장 많이 찾는 커피 프랜차이즈 1위는 스타벅스, 2위는 메가..
- 5전남지역 한 우체국장이 금고 속 1억원 대 횡령..
- 6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추석 연휴 '핫플레이스'로..
- 71억 넘는 수입차 SUV···판매 강세 속 1위 브랜드는?..
- 8농어촌공사 '2023 신입사원' 채용···11일까지 접수..
- 9'3년 전 그놈'···전기톱 농협 절도범, 경찰 눈썰미에 덜미..
- 10선선한 가을, 전일빌딩서 즐기는 문화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