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美 국채금리 급등 여파···코스피, 1.19% 하락 출발뉴시스
- [속보] 국방부 "북 '핵무력 정책' 헌법 명시···핵능력 고도화 야욕 노골화"뉴시스
- [속보] 8월 반도체 생산 13.4% 증가···광공업 3년2개월 만에 최대↑뉴시스
- 조직위 "한국 리듬체조 상위권···김주원이 힘 보탤 것"뉴시스
- 플라즈맵, 18억 규모 신규 멸균기 PO 수주뉴시스
- 휴비츠, 광학식 바이오메트리 'HBM-1' 출시뉴시스
- 여당, '다음 91% 중국 응원'에 "드루킹 시즌2 우려···수사·국조해야"뉴시스
- <고침> 최태화 개인전 '네거티브, 새로운 차원의 예술' 오늘 개막뉴시스
- 윤, 파독 광부·간호사 초청 오찬···"여러분 헌신, 국가 이름으로 예우"뉴시스
- KCC건설, '스위첸 라이브러리 특별 강연회' 성료뉴시스
(음력 4월 22일 기해·6.10 민주항쟁기념일)

[서울=뉴시스] 녹유(錄喩) 오늘의 운세
◆쥐띠
48년생 부담스러운 지출 한숨이 깊어진다.60년생 밤잠 줄이던 공부 진가를 빛내준다.72년생 감동이 담겨진 선물을 받아보자.84년생 조직의 일원 사명감을 가져보자. 96년생 철저한 실용주의 낭비를 막아내자.
◆소띠
49년생 개선장군의 기쁨 하늘을 날아보자.61년생 칼로 물 베기 싸움 화해를 서두르자.73년생 말로 하지 못한 속내를 꺼내보자.85년생 생각의 속도를 느리게 해야 한다.97년생 오랫동안 기다린 축하를 받아보자.
◆범띠
50년생 눈으로 확인하고 몸으로 기억하자.62년생 답을 고치면 여지없이 틀려진다.74년생 헤프게 하는 행동 점수를 잃어간다.86년생 거짓이 아닐까 의심부터 해보자.98년생 앞서가지 않는 순서를 기다리자.
◆토끼띠
51년생 분주한 가운데 평화를 찾아내자.63년생 귀해진 대접에도 본분을 지켜내자.75년생 잘못이 없었나, 되짚어봐야 한다.87년생 언제나 설레지는 부름에 나서보자.99년생 필요한 만큼의 욕심 선을 그어내자.
◆용띠
52년생 좋아있던 시작 미움으로 변해진다.64년생 있는 그대로 더하거나 보태지마라.76년생 너무나 다르다. 이별인사 해보자.88년생 부러움과 시샘을 한 몸에 받아보자.00년생 무사히 마쳤다. 안도감에 빠져보자.
◆뱀띠
41년생 말릴 수 없으면 응원군이 되어주자.53년생 냉정한 평가 부족함을 채워가자.65년생 정직히 흘린 땀에 대가를 받아보자.77년생 고추보다 매운 세상살이 해보자.89년생 결과에 상관없이 바쁘게 움직이자.01년생 계급장도 떼고 쓴 소리로 해보자.
◆말띠
42년생 샘솟는 의욕 청춘기백을 가져보자.54년생 맹목적인 믿음 발등이 찍혀진다.66년생 포기했던 계획을 다시 꺼내보자.78년생 빈번히 하는 실수 화라도 내야 한다.90년생 거품을 걷어내야 속내가 보여 진다.02년생 가벼웠던 주머니 무겁게 채워진다.
◆양띠
43년생 내 편이 없다는 허전함이 밀려온다.55년생 급하지 않은 여유 쉼표를 찍어내자.67년생 별에서 온 듯한 인연을 만나보자.79년생 최고가 아니어도 만족을 가져보자.91년생 흡족한 결과 미소 꽃이 피어난다.03년생 아름다운 우정을 사진에 담아두자.
◆원숭이띠
44년생 반쪽짜리 성공 숙제가 남겨진다.56년생 늘어져있는 긴장을 바짝 조여내자. 68년생 고운 표현으로 천 냥 빛을 갚아내자.80년생 비싸진 이름 값 고급화를 지켜내자.92년생 늦어버린 후회 수습부터 해보자.04년생 반박의 여지없는 충고를 들어보자.
◆닭띠
45년생 언제 오나 기다린 손님맞이 해보자.57년생 땅 짚고 헤엄치기 행운도 따라준다. 69년생 좁아진 입지 돌파구를 찾아내자.81년생 적절한 시기 새로움에 도전하자.93년생 폭풍 같은 시련 성장임을 알아내자.
◆개띠
46년생 초라한 이익보다 내일을 살찌우자.58년생 약점은 숨기고 장점만 보여주자.70년생 옳다 하는 소신 자존심을 걸어보자.82년생 덜 익은 솜씨 담금질을 더해보자.94년생 화려한 마무리 박수는 덤으로 온다.
◆돼지띠
47년생 무한 애증으로 처음을 지켜내자.59년생 고생해야 헛 거 품 삯도 못 건진다.71년생 크나큰 축복의 주인공이 되어보자.83년생 배짱 편한 장사가 이문을 남겨준다.95년생 부족한 건 사실 가르침을 받아낸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시, 데이터의 힘으로 시민안전 지킨다 [광주=뉴시스] 실시간 인파관리 서비스 예시. (그림 =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가 통신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인파관리 서비스로 대규모 인파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광주시는 충장로와 금남로 일원에서 열리는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와 제2회 광주버스킹월드컵에 호남권 최초로 실시간 인파관리 서비스를 시범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실시간 인파관리 서비스는 통신데이터를 활용, 특정지역에서 이동하는 인구를 데이터로 집계해 특정시점마다 사용자에게 제공, 시각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광주시는 동구와 협의를 통해 충장로와 금남로 등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공간을 설정하고, 충장축제 참여 인원의 실시간 통신인구 데이터를 활용한다.인파관리 모니터링은 민간데이터 구매 사업자로부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웹서비스 계정을 제공받아 축제 안전관리 담당자가 접속, 통신데이터로부터 추출한 시각화 자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방식이다.이를 통해 인구혼잡도와 인구변동 추이를 알 수 있으며, 유동인구의 특정한 상황을 상시 식별해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도 갖췄다.광주시는 그 동안 축제현장에 안전관리 배치인력만으로 특이상황을 확인, 전달했던 부분을 실시간 인파관리 서비스를 통해 유동인구 규모를 한눈에 파악하고, 위험요소를 미리 감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광주시는 동구와 협업, 시민생활과 밀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과학적 정책 결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충장축제 전·후 카드결제 데이터와 유동인구 데이터 등으로 충장축제가 지역상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예정이다.배일권 시 기획조정실장은 "데이터를 시민안전 영역으로 활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광주시 정책에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 "훌쩍훌쩍, 에취~"···알레르기 의심된다면 '이 검사' 필수
- · 전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무단 이탈 매년 80명 육박
- · 1박에 '130만원'···지역 축제 '바가지' 또 기승
- · 엿새 황금연휴 끝···2년 뒤 '최장 열흘' 연휴 온다
- 1'광주신세계 확장 부지' 이마트 광주점 10일 폐점 연기..
- 2전남지역 한 우체국장이 금고 속 1억원 대 횡령..
- 3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추석 연휴 '핫플레이스'로..
- 4농어촌공사 '2023 신입사원' 채용···11일까지 접수..
- 5"콧물·열" 감기인줄 알았는데···독감보다 위험한 '이 질환'..
- 610월 아파트 4만5824가구 분양 예정···전년比 49% 늘어..
- 7선선한 가을, 전일빌딩서 즐기는 문화체험..
- 8송정리 떡갈비와 후식맛집은? 고민말고 여기로..
- 9이마트 '피코크' 10주년···인기 상품 10종 최대 30% 할..
- 10'3년 전 그놈'···전기톱 농협 절도범, 경찰 눈썰미에 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