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美 국채금리 급등 여파···코스피, 1.19% 하락 출발뉴시스
- [속보] 국방부 "북 '핵무력 정책' 헌법 명시···핵능력 고도화 야욕 노골화"뉴시스
- [속보] 8월 반도체 생산 13.4% 증가···광공업 3년2개월 만에 최대↑뉴시스
- 플라즈맵, 18억 규모 美 QMED 멸균기 제품 판매 계약뉴시스
- 쇼박스, 6일 기업설명회 개최뉴시스
- 美 증시 조정 본격화?···.떨고 있는 서학개미들 뉴시스
- "세종시교육청, 2년 동안 고졸직원 1명도 안 뽑았다"뉴시스
- 미국서 판다 사라진다···美과 갈등속 중국 '징벌적 판다외교'뉴시스
- 아이폰15 흥행 질주···LG이노텍, 4분기 최대 실적 기대뉴시스
- "대림역서 칼부림" 예고글 30대男···첫 재판서 혐의 부인뉴시스

[서울=뉴시스] 돌이 안 된 아기를 키우는 부모가 이사한 뒤 층간소음을 우려해 아래층에 메시지와 간식 등을 사서 보냈다가 따뜻한 답장을 받았다.
한 트위터리안은 지난 6일 “친구 아들이 이제 8개월이라 보행기 소리 거슬릴까봐 아래층에 쪽지랑 빵 사서 보냈더니 이런 답장이 붙었다더라”며 “세상은 아직 살만하구나”라고 올렸다. 이어 아래층 아이가 손으로 꾹꾹 눌러 쓴 편지 한 장을 첨부했다.
편지에는 “안녕하세요 저는 ○○에 사는 10살 아이예요. 저희 윗집으로 이사 오신 것을 축하드려요. 그리고 선물 정말 감사해요”라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8개월 아기가 한창 걸어다닐 나이가 돼 실컷 뛰고 걷고 기어다니라고 해주세요. 저희 집은 괜찮아요”라고 전했다. 윗집에 화답하는 의미로 아이는 하트 모양등까지 선물했다.
누리꾼들은 “아직까지는 서로 타인을 배려해주는 아름다운 세상이다” “요즘에도 이런 아이가 있다니!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이구나” “10살 아이가 저렇게 감동을 주네” 등 댓글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시스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
전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무단 이탈 매년 80명 육박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전남 농촌 지역 외국인 계절 근로자가 무단 이탈하는 사례가 지난해부터 해마다 80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계절 근로자 유입 증가로 이탈 사례도 많은 만큼 정부 대책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4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가평)이 법무부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올해 7월까지 전남에서 무단 이탈한 외국인 농촌 계절 근로자는 158명이다.특히 계절 근로자 유입이 늘어난 지난해부터는 무단 이탈 계절 근로자 수가 폭증 했다. 2018년 4명, 2019년 1명에 그쳤던 이탈 근로자는 지난해 79명까지 늘었다.올해도 1월부터 7월 사이 전남 지역 농촌 계절 근로자 74명이 이탈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올 하반기까지 합산하면 이탈자 수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된다.전국에서는 최근 5년 간 계절 근로자 1818명이 무단 이탈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 별로 강원 832명, 전북 378명, 경북 219명에 이어 전남이 네 번째로 많았다.현재 계절 근로자 인력 관리는 기초자치단체가 맡고 있어 체계적인 관리에 한계가 있다.이에 법무부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해 9월 계절근로자 유치·관리 업무 전반을 도맡을 전문기관을 지정하겠다고 했지만 1년 넘게 검토만 하고 있는 실정이다.최춘식 의원은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무단 이탈하면 농촌 인력 부족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추적도 어렵다. 이탈 방지 대책이 시급하다"며 "계절 근로자 인력 관리를 지자체에만 맡길 것이 아니라 전문기관을 서둘러 지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 · 1박에 '130만원'···지역 축제 '바가지' 또 기승
- · 엿새 황금연휴 끝···2년 뒤 '최장 열흘' 연휴 온다
- · 함평군, '유튜브 희철리즘' 윤희철 대표 초청 11일 강연
- · 중·고교생 교복가격 편차, 충남이 2배 이상 전국 최고
댓글1
0/300
많이본 뉴스
- 1광주 서구 도시철도 공사현장서 상수도관 파열..
- 2'광주신세계 확장 부지' 이마트 광주점 10일 폐점 연기..
- 3국민평형 인기 여전···올해 청약자 절반 이상이 전용 84㎡에 ..
- 4"가장 많이 찾는 커피 프랜차이즈 1위는 스타벅스, 2위는 메가..
- 5전남지역 한 우체국장이 금고 속 1억원 대 횡령..
- 6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추석 연휴 '핫플레이스'로..
- 71억 넘는 수입차 SUV···판매 강세 속 1위 브랜드는?..
- 8농어촌공사 '2023 신입사원' 채용···11일까지 접수..
- 9'3년 전 그놈'···전기톱 농협 절도범, 경찰 눈썰미에 덜미..
- 10선선한 가을, 전일빌딩서 즐기는 문화체험..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