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산구 호텔 파티룸서 집단 마약파티···20대 7명 입건

입력 2023.06.05. 16:26 댓글 2개
대학생·사회복무요원 등 지인·동창 간 마약 단체 투약

[광주=뉴시스]김혜인 기자 = 숙박업소에서 집단 마약 파티를 벌인 20대 7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마약을 집단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로 A(21)씨 등 7명을 붙잡았다고 5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4월7일 오후 11시께 광주 광산구 한 호텔 파티룸에서 엑스터시·대마·케타민을 투약하는 등 최대 7차례에 걸쳐 마약을 집단 투약한 혐의다.

A씨는 보안이 강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거래·입금한 뒤 약속된 장소를 찾아 마약을 가져왔다.

대학생과 사회복무요원인 이들은 지인과 동창 관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마약 유통 계좌 흐름을 추적하던 도중 집단 투약 정황을 발견하고 이들을 검거했다.

경찰은 A씨가 도주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하는 한편 유통책을 추적하고 있다.

서부경찰은 강력반 형사팀을 중심으로 마약합동단속추진단을 꾸려 오는 7월 31일까지 1차 마약 범죄 예방·단속을 펼친다.

서부경찰은 상반기 마약류 집중 단속 기간 동안 마약 유통책 22명, 양귀비 불법 재배자 7명 등 총 29명을 검거하고 이 중 9명을 구속했다.

문병훈 광주서부경찰서장은 "마약 투약은 돌이킬 수 없는 범죄인만큼 시민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수사력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yein034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2
0/300
재밌수다 광주신세계 터미널 복합화 오히려 좋아?
6시간전 ㅇㄷㄴ 차 더 막히겠네 그러니깐 지하철 1호선 왜 터미널쪽 안뚫었노ㅋㅋㅋ
4시간전 양산동 좀더 높고 넓게 증축하세요 멋드러진 랜드마크 어디서나 잘보이겠다 금호월드 상관없이 지ㅓ보자
4시간전 그러네 어떻게보면 손해긴 하네
3시간전 큰그림 터미널에 지하철 연결안하는 곳 바로 광주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