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장 기각' 이재명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에 감사"뉴시스
- 아제르 주유소 폭발 사망 125명으로 늘어···의약품 부족 혼란 가중뉴시스
- 검찰 "이재명 영장 기각 납득 어려워···보강수사 진행"뉴시스
- [속보]이재명 "대한민국 헌정질서 지켜준 사법부 감사"뉴시스
- 추석 연휴 하루앞 '흐림'···아침 가을비에 안개 주의[오늘날씨]뉴시스
- 인천 흐리고 밤까지 비 소식···"아침 안개 주의"뉴시스
- [속보]검찰 "이재명 영장 기각 유감···보강수사"뉴시스
- 이재명 영장 기각···여 "법원, 개딸에 굴복" vs 야 "검찰정권에 경종"뉴시스
- [속보]'영장 기각' 이재명, 서울구치소에서 석방뉴시스
- 안정환·박항서, '월드컵 4강 신화' 주역 다시 뭉쳤다뉴시스
종합 헬스케어 기업 목표…연구·개발 속도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치열한 홈헬스케어 시장에서 체성분 분석기가 무료 사은품으로 등장했다. 일부 안마기기 업체가 자사 제품 구매 시 제공하는 사은품 목록에 넣은 것이다.
4일 체성분 분석기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일부 안마기기 업체가 무료 사은품으로 체성분 분석기를 제공한 것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안마의자 등 업체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체성분 분석기를 제공하고 있다”며 “무료라는 인식이 굳어질 수 있어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체성분 분석기를 중심으로 매출을 늘리고 있는 기업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토종기업인 ‘인바디’가 그 주인공이다. 인바디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인바디의 전체 매출 가운데 약 70%가 해외에서 발생한다. 회사 측은 “약 80여개국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인바디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체성분 분석 시장에 이어 체수분 분석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는 것이다.
체수분은 몸 속 조직, 혈액, 뼈 등 체내에 존재하는 수분이다. 인체는 약 60~70%의 수분으로 구성돼 있다. 수분은 몸 속에서 일상 생활에 필요한 체온 유지, 노폐물 운반, 신체 내 매개체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체수분 측정이 건강지표가 될 수 있는 이유다.
인바디는 체수분 분석기 시장 확대를 위해 올해 안에 가정용 체수분분석기 BWA ON과 전용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체수분 분석기로 제공되는 정보로 의료진은 환자를 관리하고, 환자는 앱을 통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이라 의료진과 환자가 소통을 구현하겠다는 목표다.
이 같은 도전은 기술 차별화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인바디는 기존 체성분 분석 기술을 따르지 않고 새로운 측정법 개발에 매진했다. 그 결과 8점 터치식 전극법이 탄생했다. 인체의 구조적 특성을 이용해 좌우 손과 발에 각각 전류와 전압전극을 2개씩 배치, 총 8개의 전극을 쥐거나 밟도록 한 것이다.
인바디 측은 “측정자세가 바뀌거나 여러 번 측정해도 손목과 발목이라는 항상 동일한 지점에서 측정이 시작해 정확한 결과를 보장한다”고 말했다.
이런 인바디의 차별화는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가 기반이다. 인바디 관계자는 “지난해 인바디는 96억5000만원을 연구·개발에 투자했다”며 “매출액 대비 9% 가까운 비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도 연구·개발을 꾸준히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탕후루 맛본 치과의사의 말···"조만간 강남에 집살듯" 유튜버 '치과의사 찐'은 직접 탕후루를 맛본 후 "맛은 있지만 충치에는 최악"이라는 평을 남겼다.(사진=유튜브 캡처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권세림 리포터 = 식사로 마라탕을 먹은 뒤 디저트로 탕후루 먹기.최근 10대 청소년의 필수 코스라 불릴 정도로 인기를 끌며 '마라탕후루'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딸기, 귤, 샤인 머스캣, 방울토마토 등 생과일을 꼬치에 꽂아 설탕 시럽을 발라 굳힌 음식인 탕후루는 알록달록한 색과 달콤한 맛, 바삭한 식감으로 10·20대에게 사랑받고 있다.유튜브에서도 탕후루 먹방, 탕후루 만들기, 탕후루의 바삭한 소리를 활용한 ASMR 등의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그러나 달콤한 탕후루가 신체 건강에는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설탕과 과일 등 과도한 당으로 혈당이나 체중 조절이 필요한 사람, 치아가 약한 사람에게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탕후루의 엄청난 인기로 청소년 설탕 과소비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며 탕후루 전문 프랜차이즈 '왕가탕후루'를 보유한 기업의 대표가 국회 국정감사에 소환되기도 했다.전문가들은 특히 평소 충치나 치주염 등 치아 문제가 있는 상황이라면 탕후루를 먹을 때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법랑질이 손상된 상태인 치아우식증(충치)이 있거나 잇몸이 약한 상태에서 단단한 음식을 깨물면 증세가 더욱 악화할 수 있고 치아가 깨지기 쉽다는 것이 이유다.한 치과의사는 직접 탕후루를 맛본 후 "맛은 있지만 충치에는 최악"이라는 평을 남기기도 했다.유튜버 '치과의사 찐'은 지난 1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치과의사가 본 탕후루'라는 제목의 쇼츠를 게재했다.해당 영상에서 그는 직접 탕후루를 먹은 후, "확실히 맛은 있다"면서도 "하지만 치과의사로서 봤을 때 탕후루는 충치에 최악의 음식인 것 같다. 설탕을 씌운 것이라 끈적하게 치아에 들러붙은 게 충치 유발 지수가 굉장히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평했다.그는 "(탕후루) 유행이 계속된다면 제가 조만간 강남에 집을 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우려와 기대를 동시에 표시하기도 했다.이어 "양치질을 한다 해도 치아에는 미세한 홈이 있다. 홈에 박혀있는 당분은 칫솔모보다 작기 때문에 양치한다고 제거되지는 않을 것이다. 충치가 늘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탕후루를 먹으며 충치를 최소화하는 법에 대해서도 전했다.그는 "먹는 양보다 먹는 횟수가 충치에 더 영향을 준다"면서 "하루 한 번씩 먹는 것보다 차라리 몰아서 먹는 것이 낫다"고 조언했다.◎튜브가이드▶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기사문의/제보 : tubeguide@newsis.com◎공감언론 뉴시스 S2lynn@newsis.com
- · GIST, 하버드 의대 연구소와 AI 기반 디지털바이오 연구 협약
- · 브릿지바이오, 4세대 폐암치료 후보물질 임상시험 중단
- · 신테카바이오-PDC라인 파마 "환자맞춤 암백신 공동연구"
- · "잇몸은 현역"···축구전설 박지성, 인사돌플러스 모델됐다
- 1[카드뉴스] 추석 당일여행으로 좋은 광주 근교 나들이!..
- 2'46억 건물주' 서경석, 건물 첫 공개에 "누추하다"..
- 3주택담보대출 금리 다시 7% 넘어···영끌족 '한숨'..
- 4예산시장 살린 백종원, 다음은 "전남 강진"···협약 체결..
- 5"고소한 기름 냄새"···추석에 가볼만한 광주 '전 맛집' 어디..
- 6내년까지 100만호 짓는···민간 건설에 40조원 금융지원..
- 710월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동결···내일부터 일반형 신청 중단..
- 8"아이오닉5, 480만원 깎아드려요" 현대·기아 전기차 '파격 ..
- 9벽식구조도 철근 누락···LH 본사는 몰랐다..
- 10장성군도 백종원과 손잡고 '장성 특화 음식'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