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안전관리 실천의지 강화···소방청, 슬로건 공모

입력 2023.05.31. 06:00 댓글 0개
최우수 1점 등 4점 시상…7월 시상식

[서울=뉴시스]이소현 기자 = 소방청은 다음달 19일까지 소방공무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현장 소방활동 안전관리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기본원칙 준수, 위험성평가 등 안전관리 실천의지가 함축적으로 담긴 문구를 20자 내외로 작성해 공문 또는 이메일(ho112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구체적으로 ▲안전사고 저감 정책을 위한 핵심 메시지 ▲긴박한 상황에서도 안전 최우선 상기 ▲자발적 안전관리 실행력 강화 ▲안전문화 확산 동기 부여 등이 포함돼야 한다.

화재·구조·구급 등 각 분야별 또는 특정시기별 특화된 문구도 가능하다.

독창성, 작품성, 대중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2점 등 총 4점을 시상한다. 우수 슬로건 시상식은 오는 7월 중 개최된다.

소방청은 선정된 작품을 전국 시도소방본부에 배포하고 각종 인쇄물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고영국 소방청 보건안전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원 스스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활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n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키워드뉴스
재밌수다 전기차 구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시간전 fa 아직 시기상조 보람상조
3시간전 ㅔ... ..에.... 뭐... ......... 에.... 집밥 있으면... ㅔ... 사십쇼..
3시간전 돈 없어서 못사지ㅇㅇ
2시간전 전용면허증발급필요 전기차 급발진 사고가 많이 난다고 뉴스에서 맨날 떠드는데 전기차사고 운전자 연령대 정리해서 발표는 안하더라? 충분히 정리해서 기사 낼 수 있을텐데 왜 안할까? 싶음. 일단 전기차 급발진 주장 기사보면 대게 60대 이상 고령자임. 그리고 이들 대다수가 무사고 경력도 상당함. 근데 왜 잦은 사고가 발생할까? 이건 전기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임. 전기차는 내연기관이랑 다름 전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회생제동 시스템이 들어있는데 엑셀을 밟으면 가속이 되고 엑셀을 놓으면 마치 브레이크 밟은 것 처럼 속도가 줄어듦(감속이 큼). (초창기 전기차가 택시로 보급 되었을때 전기차로 운전하는 택시기사님 차타면 꿀렁꿀렁 멀미하는 느낌을 다들 받아 봤을꺼임. 이게 회생제동 때문임) 즉, 전기차는 이 회생제동 때문에 운전이 숙달되면 원페달 드라이빙이(엑셀만으로 가속 감속하면서 운전) 가능함 . 근데 고령자들은 신체 감각이 젊은 사람들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고 회생제동 때문에 엑셀과 브레이크를 헷갈릴수가 있음. 그래서 엑셀을 놓는데 마치 브레이크 밟았었다고 착각할 수 있음.(밟았다 놨는데 속도가 크게 줄어드니까) 이 때문에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이 발생하면 속도를 줄인다면서 엑셀을 밟을 수도 있다는 거임. 따라서 충분한 이론과 실기 교육이 필요함 또 이를 인증하는 면허증 제도가 필요하다고 봄. 그외에 할말은 더 많지만 전기충전만 놓고 보더라도 각 지역별 전기 충전소 혜택카드도 다르고 복잡함. 전기차 제도 및 인프라 등이 많이 다듬어져야 한다고 봐서 구매는 시기상조라 봄.
58분전 최근 택시를 탔을 때 자꾸 엑셀을 밟고떼고 하시며 꿀렁대길래 뭔가 싶었는데 딱 이건가보네요. 마침 고령 기사님이시기도 했거든요.
재밌수다 참여하기